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양구 31번국도 멧돼지식당

by 구석구석 2007. 12. 11.
728x90

 

 

멧돼지식당

양구군 방산면 금강산소로길 멧돼지식당(대표:鄭柄勳·南宮 國石)에서 수냉식 석쇠에 구워먹는 멧돼지 양념 및 생구이의 담백한 맛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멧돼지식당은 「금강산소로길 야생 멧돼지농장」에서 직접 사육한 고기만을 사용해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느끼한 맛이 없어 감칠맛이 난다. 더욱이 鄭사장이 손수 개발했다는 소스에다 살짝 구운 멧돼지고기를 찍어 먹는 맛과 곰쓸개에 버금간다는 쓸개주를 곁들이면 제격이다. 야생에서 기른 멧돼지라 운동량이 많은데다 흙을 먹고 자라 지방질이 적은 고열량 스테미너식품으로 고기 특유의 빛깔과 녹는 듯한 비게맛은 남녀노소의 입맛을 유혹하기에 충분.

이처럼 미식가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것은 멧돼지 고기는 옛부터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고혈압에 효능이 있고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대장과 소화기관의 어혈을 다스려 변비를 방지하는 등 몸에 좋은 생약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멧돼지식당은 육질이 뛰어난 고기와 텃밭에서 손수 기른 상추 등 무공해 야채와 갖은 양념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구는데다 식당 뒤편에서 떨어지는 직연폭포수 소리는 이곳을 찾은 이들에게 또다른 정취를 느끼게 한다.

鄭사장은 『농장에서 야생으로 기른 멧돼지 고기와 쓸개주로 손님들을 정성껏 모시겠다』며 『앞으로 뼈를 고아 만든 곰탕과 만둣국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먹거리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했다. 멧돼지 고기 1인분(250g기준)은 양념 및 생구이가 각각 7,000원. 문의:033-481-300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