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양주 김삿갓 풍류길

by 구석구석 2022. 12. 10.
728x90

 

‘김삿갓 풍류길’은 난고 김삿갓이 양주시 회암동에서 태어나 방랑시인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두루 돌며 주옥같은 수 많은 시를 남긴 사실을 전파함으로써 양주시의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김삿갓 문학자원을 연계한 숲길을 조성하고자 3개구간으로 나뉘어 총 노선거리 21.0km를 조성했다.



1구간(풍류회암사길/9.2km/3시간30분)은 덕정역에서 회암사지박물관~회암사지~회암사~삿갓향기쉼터~김삿갓 쉼터~김삿갓 벽화거리를 연결하는 구간으로 김삿갓의 시 전시와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입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김삿갓 조형물이 쉼터마다 설치되어 있어 김삿갓을 생각하며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1구간
108바위 전망대



2구간(청담천길/3.9km/50분)은 덕계역~청담 체육공원~덕계천~덕계역을 연결하는 구간으로 맑은 하천을 따라 잔잔히 흐르는 강물을 감상하면서 걸을 수 있다.

3구간(도락산숲길/10.7km/4시간)은 덕계역에서 숲속체험장~덕계저수지~지장사~도락산 쉼터~금광아파트~덕계근린공원을 연결하는 구간으로 숲속체험장에 도서관이 있어서 숲길을 걷다가 잠시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덕계저수지 주변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양주 봉양동 칠봉산 천보산 회암사지 (tistory.com)

 

양주 봉양동 칠봉산 천보산 회암사지

매화 수놓은 듯한 망경대 진달래 피면 ‘만산홍화 비단 병풍’ 근래에 경기도 양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산은 천보산(天寶山)과 칠봉산(七峰山)이다. 두 산은 양주시와 포천시, 동두천시의 경계를

choogal.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