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가평 마일리 매봉 연인산 들꽃축제

by 구석구석 2022. 12. 2.
728x90

 

37번 국도를 타로 현리에서 우측으로 접어들어 대보리방향으로 들어와 신상리-마일리 매봉을 거쳐 용추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진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마련한 나만의 별장 '풀 향기 머무는 집' 

경기도 가평군 연인산. 철쭉이 아름다워 봄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연인산으로 들어가는 현리계곡은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데 그 길의 끝에 펜션 ‘풀 향기 머무는 집’이 자리하고 있다.

가평군이 자연생태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공원화하고 있는 연인산. 이곳에 풀 향기 물씬 나는 그림 같은 집이 있다. 펜션 풀 향기 머무는 집이다. 이름만 들어도 풀밭 가득 피어 있는 꽃들이 연상된다.

 

수백 종의 야생화가 앞다투어 꽃을 피운 펜션의 규모는 5천여 평. 25년의 공직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주인 최금봉씨가 농장과 꽃밭을 만들었다. 2천여 평의 농장은 그야말로 살아 있는 자연학습장이자 농사체험장으로, 여기에서 재배되는 각종 야채와 작물들은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에게도 특별 서비스된다. 주위로는 수십 년생의 밤나무 백여 그루가 도열하듯 서서 손님을 맞이한다. 늦여름이면 나무 가득 열려 있는 밤송이를 볼 수 있고, 가을이면 펜션 앞산과 마당에서 밤 줍기 행사가 열린다.

728x90

5분 거리에는 펜션 운영주의 큰집에서 운영하는 6천여 평의 포도농장이 있다. 해발 500m의 고지대인 운악산 자락에서 재배돼 다른 지역의 포도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당도를 지니고 있다.

천장으로 쏟아지는 별, 청아한 여름밤

펜션은 지난해에 지어져 깔끔한 외관이 돋보이고 파란 잔디가 깔린 마당도 잘 정리되어 있다. 앞마당의 커다란 밤나무에 매어진 그네의자에 앉으면 주위로 울창한 숲에서 풀벌레 소리가 정겹게 들린다.

테라스가 밤색 딸린 흰색 건물은 단아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로 들어서면 정갈한 분위기가 더한다. 여섯 개의 객실은 제각기 그 느낌이 다르다. 가구의 선정과 배치, 컬러, 각종 소품의 활용에 많은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하다. 특히 망사 캐노피로 장식해 화사하게 꾸며진 침실은 공주가 된 기분을 선사한다. 객실마다 창문을 통해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2층 객실에는 천창이 있어 밤에는 별을 볼 수 있다. 연인과 둘이서 혹은 아이의 손을 잡고 별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풀 향기 머무는 집 기본정보

풀 향기 머무는 집에는 9평과 13평의 객실이 있다. 9평은 커플룸으로 2개가 있으며 주중 6만원 주말 8만원이다. 13평은 커플룸과 패밀리 룸이 각각 2개씩으로 가격은 커플 룸이 주중 7만원 주말 9만원이며 패밀리 룸은 주중 9만원 주말 11만원이다. 여름 성수기는 7·8월로 주중에도 주말요금을 받는다. 객실 내에는 침대, TV, 에어컨 등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조리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야외 바비큐 시설도 이용 가능한데 숯과 그릴 사용료 1만원. 투숙객에게는 명덕온천 20% 할인권을 증정한다.

문의 031-584-6689, 홈페이지 www.stayhouse.co.kr

 

연인산

얼레지, 양지꽃, 은방울, 투구꽃, 동자꽃, 하늘말나리 등 많은 야생화가 서식하고 있다. 1백년생 잣나무 숲길이 융단처럼 펼쳐져 있으며, 잣나무에서 뿜어내는 송진 내음과 싱그러운 숲 향기가 가득하다. 우정 능선 코스로의 연인산 등반은 3시간가량 걸리며 정상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장관이다. 시계방향으로 명지산, 화악산, 삼악산, 북한강, 유명산, 축령산, 인수봉, 도봉산, 운악산, 청계산이 펼쳐져 있으며 우정 능선 곳곳에 야생화와 철쭉이 활짝 피어 있다.

연인산 들꽃축제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위치한 연인산은 수십만 평의 철쭉 자연 군락지로 유명한 곳이다. 신라 선덕여왕 때 강릉태수였던 순정공의 처 수로부인이 철쭉의 우아한 자태와 고운 빛깔에 반해 이곳을 자주 찾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5월15, 16일 철쭉 만개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이 축제의 주요 행사는 자연사랑 자전거 대행진과 풍년기원제. 이 밖에 도자기 만들기, 투호놀이, 삼행시 짓기 등 참여 행사와 함께 지역 특산물 전시판매장, 연인산 풍물장터, 캐릭터 퍼포먼스, 페이스 페인팅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 행사보다는 연인산 산행에 초점을 맞추어 여행하는 것이 유익하다. 철쭉은 해발 700m 이상의 연인산 4개 능선에서 자생하는데 특히 청풍능선과 연인능선의 꽃빛이 아름답다.

장소 연인산 및 가평군 일원 문의 031-580-2067~8, www.yeoninsan.com

마일리 210-1 연인산청소년수련원  031-584-3656 http://www.yeoninsan.co.kr/

청소년들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청소년 육성을 이념으로 삼고 있는 연인산 청소년 수련원으로 자기 개방과 타인을 수용하여 원만한 인간 관계 도모 잠재력과 창의력 개발 올바른 가치관 정립 공동체 의식과 협동정신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 수용시설 : 초등학생 - 657명 / 중학생 : 607명 / 고등학생 : 507명


다익장

가평 하면 전국 최고의 잣 생산지로 유명하며 특산물인 잣을 이용한 잣국수가 있다. 씹으면 씹을수록 잣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것이 잣국수의 매력이다. 다익장에서 만드는 잣국수의 비법은 잣가루와 밀가루의 적절한 배합. 잣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면발이 맥없이 풀어지기 일쑤이고 반대로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국수 모양은 좋은데 잣의 향과 맛이 떨어진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영양도 만점인 잣국수가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잣국수 외에 잣백숙도 맛있다. 잣국수 1인분에 6천원. 영업시간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연중무휴. 문의 031-585-087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