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서울 한강

서울 자양동 뚝섬유원지 한강시민공원 해피데이스파 낙천정 광진문예회관

by 구석구석 2022. 11. 28.
728x90

 

레포츠와 휴식을 동시에 즐긴다 '뚝섬유원지' 

깨끗하게 조성된 레저파크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 청담대교 아래에서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장비를 대여하는 곳도 많다. 강변으로 걸어가면 귀여운 오리 보트들이 일렬로 서서 나들이 나온 가족을 기다리고 있고, 스피드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모터보트도 운항되고 있다.

또한 수상스키나 바나나 보트도 인기 만점. 한켠에 마련된 낚시터에서는 강태공들을, 자연학습장 꽃밭을 지나 작은 아기단풍 나무숲이 늘어선 오솔길에서는 가족과 연인들을 만날 수 있다. 그 밖에 자연학습장과 윈드서핑장, 야외 풀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여름이면 피서 인파가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마냥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다리 아래 목 좋은 그늘을 찾아 돗자리를 펴는 것도 좋을 듯. 강둑에는 다양한 수상 레스토랑이 있으나 거의 양식 메뉴. 간이매점도 운영되고 있다.

 

골프와 승마를 즐긴다… 뚝섬체육공원

이곳의 특징은 골프와 승마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원래 뚝섬 경마장으로 운영되던 것을 골프장과 테니스장, 승마 훈련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공원 내 골프장은 7홀 규모로 제법 거리가 있어 우드에서 아이언, 피칭 등 드라이버를 제외한 병기를 연마할 수 있다. 하루 500명 이상이 모려 새벽 4시부터 줄을 설 정도. 예약 없이 선착순 이용한다.

골프장에서 더 들어가면 승마 훈련원이 나오는데, 단체 강습과 개인 강습을 한다. 골프장 주위로는 조깅과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공원 밖에는 성동구청에서 운영하는 실내 체육시설이 들어서 있다.

야외수영장중에 제일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뚝섬한강시민공원의 야외수영장

[쉼터] 피크닉 파크, 아기단풍 오솔길, 자연학습장

[찾아가는 길]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하차 후 시민공원 방면으로 내려가면 바로 유원지와 연결. 승용차 이용시 강변북로 난지도 방향에서 영동대교 IC 우측 방향으로 진출 후 우회전, 700m 직진하여 청담대교 앞에서 우회전. 공원 내 축구장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한강공원 뚝섬지구사무소 02-3780-0736

728x90

자양동 685 해피데이스파 02-452-5656

해피데이는 건강, 휴식, 만남의 모든 생활공간을 지향하며 과학적인 시스템의 각종 스포츠 공간과 품격 높은 다양한 부대시설로 삶의 멋과 여유를 선사한다. 특급호텔 수준의 최고급 서비스와 최첨단 시설로 고객들의 휴식과 레저 라이프를 한단계 올려준다. '해피데이 스파'는 공식 인정받은 유황온천으로 게르마늄이 함유된 알칼리성 유황온천은 신진대사 촉진,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아울러 7층 옥상에 마련된 야외 아쿠아테라피 풀에서는 노천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고, 암벽 등반과 같은 수중 헬스기구도 설치되어 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7층까지 찜질방과 스파, 그리고 다양한 레저시설로 도심 속의 유황온천 에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편안하게 풀수있다.

 

자양동 낙천정

조선시대 태종(재위 1400∼1418)이 왕위에서 물러나 편히 쉬던 정자가 있던 곳으로, 어사각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1417년 9월에 짓기 시작하여 세종 1년(1419)에 완성되었으나, 지금의 낙천정은 1991년에 새로 지은 것이다.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만든 공포는 기둥 위에만 있는 주심포 양식으로 꾸몄다.

 

 자양동 227-344 (능동로 375) 광진문예회관

최첨단 조명, 음향시스템을 갖춘 689석의 대공연장에는 클래식, 무용, 재즈,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높은 공연들이 올려지며 디자인과 편안함을 고려하며 사각지대 없이 배치된 객석은 무대 2층의 마지막 열에서 무대까지의 거리가 30m 이내다. 실내악, 독주회, 가족 및 어린이공연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음악체험 등의 수준높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되는 200석의 소공연장은 무대와 객석의 거리감을 좁혀 출연자와 관객들이 함께 호흡하는 안락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음향설비, 야외조명 등이 설치된 야외무대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이 올려지며 공연장앞 로비부터 걷고싶은 거리 능동로까지 이어진 야외무대는 지역 주민들의 이웃과 같은, 친근한 공간으로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한다.

공연장동 1층의 전시실은 총 86 평의 전시면적에 서양화 , 한국화 , 공예등 그 목적별로 다양한 공간을 구성 · 연출할 수 있는 이동식 전시벽이 설치되어 있으며, 벽면을 개방하여 로비까지 전시공간을 확장시켜 100평이상의 전시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와 함께 로비 입구에 설치되어 탁월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