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남도

금산 천내리 월영산 원골유원지

by 구석구석 2022. 8. 19.
728x90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168-5 / 월영산 출렁다리

 제원면 원골유원지 일원에 45m 고공에서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풍광과 짜릿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출렁다리가 들어섰다. 지상에서 평균 고도 45m 위에 있는 출렁다리는 길이 275m, 폭 1.5m 규모로 설치됐다.

기초 구조는 무게 70t을 견딜 수 있도록 앵커를 다리 양쪽에 22개씩 총 44개 설치했다. 최다 1500명까지 동시에 통행할 수 있다. 바닥재는 톱니식 스틸 그레이팅 공법을 사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주탑이 없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출렁거림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렁다리를 걷다 보면 바닥 아래로 펼쳐진 금강의 탁 트인 경치가 한눈에 들어와 등골이 오싹해지는 느낌이 절로 든다.

월영산출렁다리는 무주탑 형태로 조성돼 강한 출렁거림을 느낄 수 있고 월영산과 부엉산, 금강 상류 물줄기를 높이 45m에서 조망하는 등 충남도 내 다른 출렁다리와의 차별점이 특징으로 꼽혔다.

출렁다리는 무료로 운영한다.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수요일은 시설 점검을 위한 정기 휴무일이다. 

금산군은 제원면 월영산 출렁다리의 문화·예술 콘텐츠 확대를 위해 야외무대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데 예술가나 일반인 등 누구나 관리사무소에 신고한 뒤 이용하면 된다. 2022. 4. 28일 개통된 출렁다리는 지금까지 약 2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금산=뉴시스]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야외무대 공연 모습./ 금산군청

 

천내리 원골유원지

/ 사진 충청남도 

 

금산 68번국지도-금강주변음식점 천내강 용호석 (tistory.com)

 

금산 68번국지도-금강주변음식점 천내강 용호석

양산8경품은 1급수 천내강(금강) 금강 상류인 충남 금산 천내강은 강줄기를 에워싼 바위벽이 까마득하게 높다. 물살은 바위산을 이리저리 휘감으며 시원스레 흐른다. 버들치, 어름치 등 1급수에

choogal.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