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추천 테마여행

애인과 제주힐링여행 - 농어촌공사

by 구석구석 2020. 5. 8.
728x90


[코스1. 명도암참살이마을]


제주시에서 10~15분 거리의 명도암참살이 마을은 자연이 그대로 녹여든 조용한 마을로 '참살이'라는 자연친화적인 삶을 추구하고 있다. 옛모습 그대로의 마을 모습을 유지하여 자연친화적인 조용한 시골마을이다. 친환경 채소를 기르며 신선한 먹거리가 제공되고, 사계절 내내 길러지는 농작물들로 다양한 김치담그기 체험,장 만들어 보기 체험을 하며, 조랑말을 타며 자연그대로의 풍경을 달려보는 승마장체험,그리고 다양한 공예체험까지!


[명도암참살이마을] - 농촌체험휴양마을
* 추천 체험거리 : 김치류 체험(갓김치, 총각김치 등), 천연손수건염색,, 나무곤충목걸이 만들기, 비빔밥 만들기, 조청 고추장 만들기 등 (사전 예약)
* 숙박 : 생활관숙박(온동 4인기준) 주말 80,000원, 주중 60,000원
* 시설 : 바비큐가든, 다목적학습관, 야영장, 운동장
* 소재지 : 제주 제주시 명림로 268-69
* 문의 :   064-723-0261 / www.wellbing.go2vil.org





[코스2. 노루생태공원]


총면적 50만평방미터에 달하는 방대한 규모의 방목지에서 한라산 노루 200여 마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노루를 관찰 할 수 있는 노루생태공원은 트레킹 및 자연학습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트레킹을 하다보면 멀리 한라산과 바다가 보이는 전경에 자연의 신비함을 만끽 할 수 있으며 ‘피톤치드’가 전신을 감싸 기분이 상쾌하고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코스3. 절물자연휴양림]


절물이란 지명의 유래는 옛날 절 옆에 물이 있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제주시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절물자연휴양림에서는 청정자연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입구부터 하늘을 찌를 듯 쭉쭉 뻗은 50여 년생의 삼나무 숲과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건강산책로, 약수터 등 유익한 시설이 있어서 가족은 물론 각 단체별 교육, 연수, 훈련과 생태학습 등을 진행하기에 적합하다.




[코스4. 에코랜드]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30만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매일 일정한 간격(8~12분)으로 운행되는 기차를 타고 에코브리지역, 레이크사이드역, 피크닉가든역, 라벤더,그린티,&로즈가든역을 방문하며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수상데크, 수변산책길, 디스커버리존, 범퍼보트, 전동 카약, 삼다정원, 키즈타운, 노천 족욕탕을 즐기며 자연이 주는 선물을 경험해보자.





[코스5. 이호테우해수욕장]


이호테우해수욕장은 제주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약 250m, 폭은 120m이며 해수욕장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이 우거져 있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있다.  밤에는 제주 시내의 야경을 볼 수 있어 밤 정취를 즐기기 좋으며 특히 말 등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인생샷을 남기길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