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대전광역시

유성 봉명동 야외온천체험장

by 구석구석 2008. 1. 28.
728x90

 

 

 

 

유성온천은 대전에 와서 빠트려서는 안되는 유명 관광명소. 지하 200m 깊이에서 나오는 온천수에는 칼슘, 칼륨, 황산염, 탄산, 규산, 중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병이나 신경통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이 시내에 위치해 있어 대표적인 도시형 온천으로 주변에는 대규모 숙박시설 및 음식점이 들어서 있다. 또한 유성컨트리클럽, 꿈돌이동산, 엑스포과학공원 등이 조화를 이뤄 관광과 온천욕을 겸해 찾아보면 좋은 곳이다. 대전 월드컵경기장과는 불과 1km 남짓한 구암동에 있다.

 

 

 

유성구 봉명동 온천광로 ’야외 온천족욕 체험장’
유성구가 ’유성명물 테마거리 조성사업’의 하나로 6억원을 들여 1천742㎡의 터에 조성한 온천족욕 체험장에는 50여명이 동시에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족욕시설 2개와 수로시설 1개, 경관조명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로시설에 물레방아와 분수 등이 설치돼 있고 온천족욕 체험장 주변에 사시사철 꽃이 피는 산책로가 개설돼 있어 가족과 연인들의 쉼터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진동규 유성구청장은 “유성구 봉명동 일대를 술집이 밀집된 유흥관광지가 아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체험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온천족욕 체험장을 조성하게 됐다”며 “1960-1970년대 전국의 대표적인 ’신혼여행지’였던 유성온천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시설을 계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성구는 외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해부터 내년 말까지 25억을 들여 봉명동 유성호텔-국군휴양소 구간(1㎞)에 물터널과 음악분수, 야외공연장, 연인 프로포즈 광장, 온천족욕 체험장 등을 갖춘 ’유성명물 테마거리 조성사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2007.10.05

 

 

봉명동 543-8 평화쌈밥 042-823-6267 

유성온천역에서 갑천 만년교가기전에 왼편에 위치

 

 평화쌈밥은 sbs '맛있는집멋있는집'에 방송출연한 곳으로 인터넷 책자등 많은 매체에서 그 맛을 인증받은 곳으로 입맛에 따라 삼겹,오리,갈비,제육등에 쌈밥을 즐길수 있는 곳이다. 90석정도에 규모로 1층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아담한 규모로 되어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