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대전광역시

대전 유성구-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컨벤션센터

by 구석구석 2008. 1. 28.
728x90

 

 

 

약 16만9000평 규모인 도룡동 갑천변의 엑스포과학공원은 국민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과학테마공원. 지난 93년 ‘새로운 도약에의 길’이라는 주제로 대전 EXPO가 열려 1400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대전을 찾았으며, 지금은 EXPO과학공원으로 재개장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와 과학에 대한 꿈과 이상을 심어주고 있는 것. 한빛탑, 지구관, 북한관 등을 비롯한 한빛공원은 원색화훼단지, 역동적인 음악 분수쇼, 화려한 불꽃놀이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간 관광명소. 바로 옆에는 중부권 최대의 놀이시설인 꿈돌이랜드가 있다.

 

 

엑스포과학공원은 대전엑스포93 행사 폐막 후 첨단기술과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을 높이는 교육의 장으로 유지발전 시키기 위해 과학을 주제로한 국내 유일의 테마파크(Theme park)로 조성된 대전광역시 산하 지방공기업으로서 첨단과학기술의 메카 대덕연구단지와 국립중앙과학관 등을 연계한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첨단 아이맥스 영상관, 입체영상관, 시뮬레이터 탑승등을 통한 입체적이고 색다른 체험을 선사하는 교실 밖 과학 체험학습 공간으로 조성되어 많은 청소년들의 학습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공원 내에는 각 주제별 전시관(Pavilion)으로 세계 최대의 아이맥스영상관, 입체영상관, 시뮬레이션관, 바디월드, 돔영상관, 전기에너지관, 에너지관, 자연생명관, 북한관 한빛탑 전망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각 전시관에는 새로운 영상물들이 교체되어 상영하고 있다.

 

또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탐구실험 활동과 놀이활동을 접목한 다양한 과학체험교실과 전통공예교실, 로봇교실 및 과학관련 레크레이션을 상설 운영하여 초,중,고교 등의 단체에게는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단위 고객에게도 살아있는 과학체험의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상설 현장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국내유일의 지름이 27미터인 아이맥스 돔(IMAX DOME)영상관과 가족형 수상놀이공간인 아쿠아리조트, 태양광발전 시스템이 5월 초에 개장하였다.

 

전시관은 우주탐험관 테크노피아관, 한빛탑, 지구관, 엑스포기념관, 정보통신관, 전기에너지관, 자연생명관, 에너지관 등의 인기관만을 개관하여 영상물 일변도에서 탈피, 관람객 서비스에 좀 더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젊음, 사랑, 낭만, 가족을 주제로 99년 5월 조성된 한빛광장은 총 6,477평에 대규모 원색 하훼단지, 특수화염 효과와 함께 연출되는 역동적인 음악분수,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수 있는 야간명소이다. 부대시설로 모노레일과 놀이마당, 다수의 이벤트 장소를 구비하고 있고 공연시설로서 1,105 여석의 엑스포아트홀과 6개 국어 통역시설을 갖춘 국제회의장이 있다.

 

 

엑스포과학공원 내부에 한빛탑 동쪽 엑스포기념관 1층에는 대전통일관이 있다. 최근의 남북관계 현황과 북한실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통일노력의 발자취, 영상문헌자료 검색, 북한 생활용품 전시 및 체험장을 마련하고 있다.

북한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에 대한 실사그래픽 및 쇼케이스전시하고 있다.

 

꿈돌이랜드 042-862-4000 /단체예약 안내 042-863-2633

 

 

꿈돌이랜드는 중부권 타 공원과의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 공원 주 이용객인 10~20대의 각 시설 선호도를 조사하여 인기 기종만을 선별하였으며, 국내에 도입되지 않았던 최신 기종을 대폭 채용하여 놀이시설 위주의 테마파크로 설계, 중부권의 유일한 최초 최대의 테마파크이다. 새롭게 단장 엑스포과학공원, 국립과학관, 대덕연구단지와 함께 수학여행 등 원스톱 현장학습의 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체험활동 - 공예체험, 상상 과학아카데미 체험관, 버블매직쇼, 천문우주캠프 등이 있다.

* 놀이시설 - 블리자드, 스윙드롭, 공포특급, 엑스포 타워, 펀트롤리, 바이킹, 후룸라이드 등 20여종, 눈썰매장, 실외수영장(워터슬라이드), 아이스링크, 하오하오 푸드랜드 에메랄드 등

 

 대전컨벤션센터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www.wacs2012.org)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대전무역전시관, 엑스포 시민광장 일대에서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2012 WACS Congress Daeje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인의 손 맛! 세계인의 입 맛!’이라는 주제로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규모의 음식관련 행사로 치러질 예정으로 약 97개국 3만여명 이상의 국내외 유명 요리사와 소믈리에, 조리사 관계자가 참석예정 이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한식(K-food)과 전통주인 막걸리 등을 선보이며 한국 전통 식음료의 매력을 전세계인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메인행사는 전세계 조리사들의 모임인 세계조리사회연맹(WACS)이 2년마다 여는 제35회 WACS 총회이다. 싱가포르, 교토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총회는 역사상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 (사)한국조리사중앙회가 주최하며, 대전세계조리사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관람객 입장료는 무료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