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횡성 420번지방도의 숙박시설 팬션 리조트

by 구석구석 2008. 1. 17.
728x90

영동고속도로 둔내에서 6번국도로 나와 성우리조트 지나면 비포장도로로 이어지며 솔이봉-방의동 지나면 계촌리부터 포장되어 42번국도로 이어진다.

 

그림 같은 펜션, 다양한 편의시설 '동화나라펜션주말농장'

태기산 계곡과 주천강, 그리고 동화 같은 펜션이 어우러진 이곳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눈길을 끈다. 넓은 잔디밭에서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고 전용 낚시터, 홈바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여름이면 미니 풀장을 이용할 수 있고 겨울이면 인근의 성우리조트에서 스키와 썰매를 즐길 수 있다. 주변의 우리별천문대, 기암괴석과 계곡이 절경을 이루는 어답산 관광지(병지방계곡)도 볼만하다. 고추, 오이, 배추, 상추 등을 재배할 수 있다.

[분양내용] 1계좌(5평) 5만원
[개장예정] 4월1일(연중 상시접수)
[문의] 02-871-1963, 010-8874-9167, www.jumalno ngjang.com/donghwa
[위치] 영동고속도로 둔내 IC에서 나와 좌회전, 왼쪽에 민족사관학교 이정표가 보이면 들어가지 말고 그대로 직진, 동화나라 표지판이 나타난다.

 

둔내 민속촌

요즘 보기 힘든 통나무 초가집에 옛날 물건이 많아 정겨운 느낌이 드는 둔내 민속촌.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이한 음식이 있다. 해발 700m 이상에서만 자라는 곤드레나물을 이용해 만드는 비빔밥이 바로 그것. ‘곤드레’는 고려시대부터 내려오는 이름으로 엉겅퀴과에 속한다. 뚝배기에 밥과 곤드레나물만을 넣은 돌솥밥 형식의 비빔밥은 독특한 맛으로 횡성군 향토음식 지정점이 되었다. 25가지 나물과 야채에 더덕까지 들어간 더덕순대도 먹어볼 만하다. 곤드레나물비빔밥 1인분에 7천원. 더덕순대 1인분에 5천원.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10시.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 문의 033-342-7807

 

둔내면 우용리215  클럽디아뜨리조트 1544-1999 www.clubdiart.co.kr
클럽디아뜨는 편안한 휴식처를 넘어선 자연을 닮아가는 펜션&리조트로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곳에 친환경 마감재를 적극 활용하여 자연과 하나 된 곳을 만들었다. 클럽디아뜨는 사람이 가장 살기 좋다는 해발 600m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적의 높이 곳곳에 산책로가 있어 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공기와 함께 산책을 하며 산림욕을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2,000평의 대지에 50개동, 200객실로 되어 있고 앞뒤가 숲으로 둘러 싸여 있어 운치있는 풍경을 자랑한다.
또한 현대 성우리조트와 청태산, 태기산 자연휴양림 등이 인접하고 있어 자연과 함께 휴식은 물론 겨울스포츠 매니아들의 리조트 활동 휴식처로도 제격이다.

 

12, 15, 20평형은 주중에 10~15만원선으로 성우리조트와 10분거리에 위치한다.

통나무 산장의 야외 벽난로 ` 늘푸른마을` 
해발 600m의 소나무숲 속에 지어진 늘푸른마을은 실내는 세련됐고 통나무로 지어진 외관은 자연친화적이다. 산장 느낌의 목조 건물이다. 레드로즈, 핑크로즈, 그린로즈, 체리 등의 이름을 가진 독채 형식의 룸은 테마에 따라 인테리어 색상과 구조가 다양하다. 각 동마다 야외 데크가 조성되어 있고 토스트 기기와 식빵도 비치되어 있어 호응이 좋다.
거실에 벽난로가 있는 해바라기와 로즈마리 동은 40평형의 패밀리룸으로 1, 2층에 테라스가 있고 계단은 거실 내부에 나선형으로 둘러져 있다. 특히 해바라기동의 야외 데크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 벽난로는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숯불에 고구마 등을 구워먹을 수도 있으며 사용료는 3만원이다.

펜션 주위에는 연못, 자연산책로, 공원, 폭포공연장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고 여름에는 래프팅과 서바이벌 게임, 산악오토바이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주변에 강원참숯마을과 횡성온천, 횡성허브찜질, 횡성한우프라자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있어 펜션에만 머무르기에는 아까운 생각마저 든다.

033-345-3221  ㅣ  숙박료 커플룸(15평) 9만~15만원, 미들룸(18~28평) 10만~25만원, 패밀리룸(40평) 25만~40만원  ㅣ  위치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둔내IC로 나와 6번 국도를 타고 2km. 둔내면 방향으로 2~3km정도 가다보면 현대성우리조트가 나온다. 성우리조트에서 5분 거리.

 

 

아늑함이 느껴지는 이국적인 펜션 두원리 '밴쿠버 샬레이'

 

노송이 멋들어지게 어울리는 밴쿠버 샬레이는 알프스의 어느 산장이나 캐나다의 멋진 별장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캐나다산 고급원목을 사용해 고풍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국적인 펜션.

언덕 가득 노송이 숲을 이뤄 바람결에 날아오는 솔향기가 제법 진한 곳이다. 밴쿠버 샬레이는 건물자체가 예사롭지 않은데 이는 모든 목재를 캐나다에서 직수입해 지었기 때문이다.

외관도 멋스럽지만 객실마다 데크를 두어 개인 별장과 같은 아늑함과 가족적인 분위기가 묻어난다.  

밴쿠버 샬레이는 3층 건물로 다섯 개의 객실이 있다. 올해 2월에 완공한 터라 내부에 들어서면 천연 나무향이 은은하게 풍겨 기분을 좋게 한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은 1층에 있는 ‘좋은 만남’방이다. 방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독특한 분위기의 팔각창 때문이다. 3층에 있는 ‘좋은 추억’방은 방 자체가 아예 팔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더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그리고 ‘좋은 친구’방은 뾰족 천장에 아담한 테라스가 달려 있다. 2층에는 널찍한 원목 데크가 있어 바비큐 파티를 하기에 좋다. 바비큐 그릴은 2만원을 지불하면 주인 아저씨가 직접 참숯으로 불을 지펴주며 간혹 부족한 것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밴쿠버 샬레이 기본정보

‘좋은 만남(17평)’은 원룸형으로 6명이 잘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하다. ‘좋은 사람들’은 밴쿠버 샬레이에서 가장 넓은 45평형의 방으로 2층 전체를 사용한다. 넓은 거실과 침실 2개, 욕실 2개, 주방이 있다. 넓은 창을 배경으로 팔각 테이블이 있어 둥글게 모여 앉아 식사할 수 있다. 3층에는 세개의 방이 있는데 왼쪽에 있는 ‘좋은 추억(17평)’ 팔각방으로 주방과 욕실에 자그마한 데크가 갖추어져 있고 ‘좋은 느낌(16평)’은 마루가 천연 나무로 되어 있다. 밴쿠버 샬레이에서 가장 작은 방인 ‘좋은 친구(12평)’는 연인들을 위한 방이다. 각 방에는 침대, TV, 식탁, 싱크대, 헤어드라이어가 갖추어져 있으며 모든 집기가 새것이라 깨끗하다. 각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12평형은 주중 7만원 주말9만원, 16형과 17평형은 주중 9만원 주말 12만원이며, 45평형은 주중 25만원 주말 30만원이다.

예약 및 문의 휴펜션 02-2057-1561 홈페이지 www.huepension.com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둔내 IC에서 빠져나와 현대성우리조트 방향으로 가다가 현대성우리조트 입구에서 좌회전하면 왼편에 횡성한우리 숯불구이가 보이고 여기서 좌회전하면 밴쿠버 샬레이.

 

우가

정통 횡성 한우 안창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한 마리당 3인분 정도 분량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시켜 먹을 수 없는 아쉬움이 따르지만 검은 빛이 감도는 고기를 구워 한점 입에 넣으면 적당히 배어 나오는 육즙과 탄력에 혀를 내두르게 된다. 안창살은 1인분(200g)에 2만6천원. 차돌박이는 200g에 1만9천원. 그외에 곰탕 등의 메뉴가 있다. 밴쿠버 샬레이에서 10분 거리. 영업시간은 낮 12시~오후 10시30분. 문의 033-342-7661 

 

 캐빈타운

 

이른 아침이면 토끼가 눈을 비비며 옹달샘을 찾을 것 같은 강원도 깊은 산속. 침목 계단으로 이어지는 통나무집은 누구든 한번쯤 묵고 싶어하는 곳. 세상의 잡다한 일들을 잊고 자연 속에 묻혀 진정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숲속 쉼터다.  

소나무 가득한 산의 지형을 그대로 이용했다. 지난해 3월에 오픈한 캐빈타운은 네채의 캐빈들이 숲 사이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모두 폭 넓은 나무계단으로 이어져 있다. 각 캐빈들은 구조와 시설은 같으나 크기는 조금씩 다르다(17평형, 21평형). 모두 복층 구조라 실평수보다 훨씬 넓게 쓸 수 있고 앞쪽에 제법 넓은 데크가 있어 분위기 있는 전망을 자랑한다. 자연을 그대로 살려 집을 지어 전체적으로 포근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지그재그 침목 계단으로 이어지는 캐빈들

아담한 통나무집에는 주방과 거실 그리고 깔끔한 샤워부스가 설치된 욕실이 있다. 거실 전면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 현대성우리조트의 슬로프가 보이고, 밖으로 튀어나간 돌출형 공간에는 예쁜 티테이블이 놓여 있어 데크와 아래쪽 소나무숲을 보며 차 한 잔 하기에 분위기가 그만이다. 나무계단을 통해 올라가게 되어 있는 2층에는 예쁜 나무 창이 있고 그 아래에 폭신한 침대가 놓여 있어 아늑한 느낌을 준다.  

맨 위쪽 캐빈에서 더 올라가면 소나무숲 산책로가 이어지며 3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바비큐장과 캠프파이어장, 족구장과 배드민턴장이 나온다. 캐빈타운과 연계된 먹을거리, 놀거리는 충분하다. 10분 정도 거리에 참숯마을이 있어 아이들은 나무가 숯이 되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어른들은 참숯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25분 거리에는 횡성 온천이 있고 25분 거리엔 허브나라가 있는데 캐빈타운 투숙객이라면 운전자 1명 정도는 무료입장 혜택이 있다.  

장평 장터에서 파는 메밀국수 맛도 일품이고 시장에서 산 토종닭으로 직접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다. 용성 레포츠와 연계되어 서바이벌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뇌운계곡의 래프팅도 주선해준다.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둔내휴양림과 청태산휴양림이 10분 거리에 있고 40분 거리에 있는 뇌운계곡은 방림면 소재의 계곡으로 부담 없이 머물며 견지낚시를 즐기기에 좋다. 오대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며 맛과 질을 인정받은 방아다리 약수를 시원하게 들이키며 주변의 울창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고, 30~40분 거리에 있는 병지방계곡과 하궁폭포도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캐빈타운 기본정보

객실 요금은 성수기(7월12일~8월24일)를 기준으로 17평형(기준인원 4인) 주중 15만원 주말 18만원, 21평형(기준인원 6인) 주중 18만원 주말 20만원. 취사도구와 기타물품이 구비되어 있고 VTR이 설치되어 있으며 원두커피를 끓일 수 있는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기준인원 초과시 1인당 1만원(초등학생 이상) 추가, 애완견 동반 입실 불가. 참숯, 바비큐 그릴 이용 2만원. 예약 및 문의 드림펜션 02-523-9001
홈페이지 www.dreampension.co.kr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둔내 IC로 빠져 6km 정도 달리면 현대성우리조트 못미처 왼편에 용성가든이 보인다. 이곳에서 죄회전하면 왼쪽에 캐빈타운 팻말이 보인다. 팻말에서 캐빈타운까지 100m.  

 

강원 참숯마을

가마에서 참숯을 구워내고 나면 가마는 아직 열기가 식지 않아 뜨거운 상태. 이때 가마에 들어가면 한증막이나 찜질방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원래 아는 사람들만 이용했는데 살이 빠지고 아토피성 피부염이 가라앉는다고 입소문이 나자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다. 사우나와 달리 땀을 흘린 후에 샤워를 하지 않고 옷을 입는다. 그래도 땀냄새가 나지 않으며 피부가 매끈거린다. 숯을 굽는 곳이라 아이들은 숯 굽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숯을 살 수도 있다. 보통 숯은 1kg에 1천원으로 가정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다. 장식용 숯은 1kg에 3천원, 침대 밑에 놓을 숯은 1kg에 1천5백원선이다. 캐빈타운에서 5분거리. 찜질방 입장료 5천원, 가운 대여비는 2천원. 문의 033-342-0949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나는 통나무 별장  두원리 '퀸 팀버 하우스' 

해발 600m, 자연휴양림에 둘러싸여 여름에도 모기가 없는 곳. 시누대, 물푸레, 주목 등 원시식물이 서식하는 태기산 자락의 절경 속에 퀸 팀버 하우스도 녹아 있다.

2001년 12월에 오픈한 퀸 팀버 하우스는 두원리 현대성우리조트 맞은편에 있다.

 

여러 채의 통나무집들이 어울려 하나의 단지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 중 퀸 팀버 하우스가 전망이 가장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북미산 적삼목으로 외부를 마감해 자연미를 살린 3층 건물은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며 넓고 웅장한 느낌을 준다. 거실 창을 통해서는 성우리조트의 슬로프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밤이 되어 데크 등을 밝히고 앉아 있으면 한 폭의 그림이 된다.

 

펜션에서는 잔디로 뒤덮힌 정원을 바라보며 어느 테라스에서나 바비큐를 해 먹을 수 있지만 대개 주인 아저씨가 띄워주는 분위기 때문에 야외 데크장으로 나와서 먹는 경우가 많다. 삼겹살을 시작으로 한 바비큐 코스는 양념 오징어 숯불구이로 이어지는데 양념 오징어 숯불구이는 퀸 팀버 하우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하지만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퀸 팀버 하우스에서만 맛보는 양념 오징어 숯불구이

통나무로 지어져 포근하고 안락한 외관과 물론 내집 같은 편안한 내부를 지닌 퀸 팀버 하우스는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은 캠프파이어 장으로 바닥이 넓은 데크로 되어 있으며 가운데에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 그 둘레에는 반원 형태의 안락한 원목 벤치가 놓여 있어 분위기가 아주 좋다. 게다가 한쪽 면에는 캠프파이어를 할 때 간단한 음식 조리나 소규모 파티를 열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생일 파티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에 아주 효율적이다.

 

펜션 주위에 가득한 솔향기만큼 많은 소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펜션 뒤 야트막한 산에도 소나무가 가득하다.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둔내휴양림과 청태산휴양림도 10분 거리에 있고 횡성의 유일한 온천인 실크로드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퀸 팀버 하우스 기본정보

객실은 모두 4개(17평 1실, 20평 2실, 30평 1실)인데 1층의 17평형은 2층 테라스 때문에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2층에는 복층구조로 된 20평형의 객실이 두개 있으며 마주 보이는 30평의 3층 객실 또한 복층 구조로 넓은 침실과 거실, 주방 그리고 전망이 좋은 창이 있다.

요금은 성수기를 기준으로 17평이 주중 12만원 주말 15만원, 20평은 주중 17만원 주말 22만원, 30평형은 주중 25만원 주말 30만원이다. 기준인원 초과시 1인당 1만원 추가. 애완동물 입장 불가. 예약 및 문의 랜드뷰펜션 02-2055-3494 홈페이지 www.lvpension.co.kr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둔내 IC에서 빠져나와 우회전, 현대성우리조트 방향(청태산, 둔내, 성우리조트) 안내간판에서 우회전, 현대성우리조트 100m 전 용선가든 옆 골목길로 들어가 통나무 주택 단지로 향한다. 통나무집 이정표로부터 퀸 팀버 하우스까지는 50m 거리다. 

 

 

통나무와 유리가 만난 퓨전주택 두원리 '로그캐슬'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곳에 통나무집이 몇채 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깔끔한 전면 유리의 통나무집. 독특한 분위기로 한번 들어서면 그대로 머물고 싶어지는 곳이다.

 

통나무집이 단지를 이루는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의 현대성우리조트 앞 산기슭. 유달리 눈에 띄는 통나무집이 바로 로그캐슬이다. 북미산 적삼목으로 자연미를 살린 통나무집에 1, 2층 전면을 유리로 마감해 지나는 이의 눈길을 끈다. 목조주택의 편안함과 통유리의 현대적 기법이 만들어낸 퓨전주택이라고나 할까. 주인이 개인용도로 사용하려 했으나 혼자 즐기기엔 너무 아까워 지난해부터 다른 사람도 머물도록 한 것이라고. 내부로 들어가면 혼자 보기 정말 아까운 전경이 펼쳐진다.

 

7.8m 높이의 거실에는 거대한 통나무가 하중을 받치듯 우뚝 서있다. 창밖으로는 성우리조트의 슬로프가 한눈에 보인다. 복층 구조의 로그캐슬 내부는 60평으로 고풍스러운 원목으로 마감되었고 1, 2층 거실이 뚫려 있어 2층 거실에서 1층 거실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이리저리 집안 구경만으로도 재미있는데 건축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로운 집이다.

 

여름에도 시원한 해발 600m의 소나무밭에 위치

로그캐슬은 한우고기로 유명한 횡성에 있다. 한우는 고산지대의 맑은 물과 적당한 일교차가 있는 곳에서 잘 자란다. 때문에 로그캐슬에 오는 길에 횡성 한우를 사와 바비큐를 해 먹으면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소규모 별장형 펜션인 로그캐빈. 13평형과 17평형 두 가지가 있다.
 

앞쪽에는 잘 꾸며진 정원이 있고 정원 한편에 목조 데크가 놓여 있어 유리벽의 집과 잔디마당, 정원을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에 제격이다. 농구장, 바비큐장, 골프연습장이 있어 아이와 어른이 함께 골프 연습을 해보는 즐거움도 있다. 저녁에는 집앞에서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다. 해발 600m의 영동 산악지역인데다 소나무로 둘러싸여서인지 여름에도 서늘해 얇은 카디건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좋다.

 

로그캐슬에서 성우리조트까지는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다. 여러 가족이 모이거나 친척들과의 휴가, 회사 워크숍, 세미나, 동호인 모임을 갖기에 적당하며 주중의 경우 예약이 없으면 1층만 대여할 수도 있다. 또한 주변에 둔내 자연휴양림, 청태산 자연휴양림, 주천강변 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래프팅 가능한 금당계곡이 차로 20분, 횡성 5일장이 30분, 안흥 찐빵마을이 25분 거리에 있어 돌아볼 곳도 많다.

 

로그캐슬 기본정보

로그캐슬의 내부는 1층 35평 2층 25평으로 전체 60평에 달한다. 이용료는 (비수기)주중 31만원, 주말 37만원, (성수기) 주중 50만원, 주말 55만원으로 성수기 적용은 7월14일∼8월24일. 실내에 드럼식 세탁기, TV, 선풍기, 정수기, 비디오, DVD, 노래방기기, 공기 청정기 등 각종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냉장고와 싱크대를 비롯 식탁(1층 8인용, 2층 4인용), 식기세척기,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프라이팬, 커피포트와 식기류가 구비되어 있다. 1층은 넓은 거실에 온돌방이 2개, 화장실이 2개 있으며 주방은 완벽한 화이트톤이다. 2층에도 온돌방이 세개 있으며 이중 한 곳에는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다.
예약 및 문의 랜드뷰 02-2055-3494 홈페이지 www.lvpension.co.kr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에서 둔내 IC로 나와 성우리조트 방면으로 달리다가 성우리조트 입구 조금 못미처 용성가든 뒤쪽으로 좌회전한다. 뒷길로 약 100m 진행하면 목조주택 단지가 나오는데 그중 전면을 유리로 마감한 건물이 로그캐슬.
 

로맨틱 펜션 '펜피아'

두원리에 위치한 "펜피아"는 동서 남북 색다른 테마가 많이 자리잡고 있어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 가득 쌓인 추억을 가져온다.

 

성우리조트와 5분거리에 있어 펜션을 찾는 손님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치악산 국립공원, 청태산 자연휴양림, 안흥찐빵마을, 허브나라 등도 매우 가깝다. 볼거리 먹을거리 풍부한 곳이니 긴 여행계획을 세워야 할 것 같은 곳이다.

펜션은 사람의 몸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해발 670m에 위치해 있어 그 곳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기분이 상쾌하다. 마당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작은 연못을 비롯하여 나무, 돌 등이 놓여 조정이 잘돼 있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실내는 건강한 휴식을 취하기에 그만. 소파를 비롯한 가구들은 고급스러움을 품어 내고 , 한겨울 흰눈에 휩싸인 산은 절정을 이룬다.

펜션에서 사용하는 식수는 천연 암반수와 맑은 공기는 상쾌함을 더한다. 눈 앞에 펼쳐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숨겨뒀던 삶에 대한 짜증들이 스르르 녹는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각종 테마에서 느끼는 재미와 더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슴 가득 가지고 돌아 갈수 있을 것이다.

 

* 자가용 (고속도로)
1.영동고속도로(강릉방향) -> 문막휴게소(LPG있음) -> 횡성(소사)휴게소(LPG있음) -> 둔내IC -> 6Km (현대성우리조트까지) -> 현대성우리조트 정문바로 전에서 좌회전(산천토담집방향) -> 두원리 마을회관 -> 산천토담집 -> 펜피아
* 자가용(국도) : 고속도로 막히면 이용
1.42번국도 -> 이천 -> 여주 -> 42번국도 -> 문막IC에서 영동고속도로 진입 -> 횡성(소사)휴게소(LPG있음) -> 둔내IC -> 6Km (현대성우리조트까지) -> 현대성우리조트 정문바로 전에서 좌회전(산천토담집방향) -> 두원리 마을회관 -> 산천토담집 -> 펜피아

 

횡성 황태회관

현대성우리조트 앞에 있는 황태 전문점. 대관령에 있는 황태덕장에서 건조시킨 맛있고 질 좋은 황태로만 요리한다. 황태는 내장을 뺀 명태를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얼리고 녹이는 걸 반복해 만드는데 해독작용이 있으며 부들부들하게 씹히는 맛에 담백하고 고소함까지 갖고 있어 인기 만점이다. 황태찜 2만~3만원. 황태구이 8천원. 황태국 5천원. 문의 033-335-5795

 

차별화된 이색 레포츠가 있는 '현대성우리조트'

 

파노라마틱한 슬로프 전경과 술이봉 일대 주변 환경의 쾌적한 전망으로 인기가 높은 성우리조트도 레포츠 시설을 마련했다. 특히 유스호스텔 앞 모닝글로리 호수에서 짜릿한 스릴과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플라잉 폭스가 인기다.

 

레포츠

 

[플라잉 폭스]

지상 12m의 구조물 위에서 와이어와 도르래를 이용해 공중을 나는 레포츠로, 140m의 거리를 최고 60km까지 속도감을 느끼며 날 수 있다. 호수에 설치된 분수 사이로 지나면서 시원하게 물보라를 맞는 쾌감도 맛볼 수 있고, 어린이를 포함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어른 1만5천원 어린이 1만원.

 

[인라인스케이트 파크]

X게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형 하프파이프와 쿼터파이프 등 총 7종의 전용 구조물을 갖추었다. 스케이트, 헬멧, 팔과 다리 보호대 등 장비세트 대여료는 2시간 기준 어른 7천원 어린이 5천원.

 

현대성우리조트 스키장  033-340-3153

 

 

유아들을 위한 스키학교로 더욱 흥미 돋워

국제스키연맹으로부터 규모와 안전성을 공인받은 슬로프, 모든 슬로프에 스노보드 전 코스 개방과 대규모 하프 파이프 조성으로 스노보드의 묘미와 재미를 더해 주는 곳으로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의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다. 또 스키어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춰 슬로프 중 델타 코스에 파도타기식 웨이브 코스와 모글 코스를 운영해 짜릿한 쾌감과 묘미를 느끼게 해준다.

 

강습의 경우 기초반, 초급반, 가족반, 중상급반, 특별반, 스노보드반으로 구분되어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을 모두 실시하고 있다. 특히 유아스키학교는 5~8세를 대상으로 유아교육과 전공인 강사진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밖에 스키하우스에서는 스키어의 편의를 위해 스키대여, 스키보관소, 스키수리소, 물품보관소, 간이 스키보관소, 부츠 드라이어기 등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기타 시설] 

초경량 항공기와 열기구를 운영 중이다. 숙박의 경우 콘도는 회원 전용. 주변에 펜션이 많으므로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운영시간] 야외 레포츠는 주말 및 공휴일, 공휴일 전일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9시.

[교통] 영동고속도로 둔내 IC에서 빠져나와 리조트 이정표 따라 방면으로 6km 진행. 잠실 롯데호텔 남문 앞에서 매일 오전 9시반에 셔틀버스 운행(이용료 있음).

[문의] 033-340-3000, www.hdsungwooresort.co.kr

 

계촌5리 개울건너 033-333-4865

오랜시간을 자연과 함께 살기를 희망하고 꿈구어온 50여년의 삶을 정리하고 5년 전 이곳 월암계곡의 산세와 물이 좋아 밭을 일구고 뜰을 가꾸며 살아온 주인장.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삶을 가꾸며 잊혀져 가는 사람의 인심과 망가지는 산하의 아름다움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작지만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한다고한다. 

 늘 살고 있는 네모란 집에서 벗어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집을 찾는다면 '개울건너'는 통나무와 황토로 이루어져 색다른 느낌을 주는 펜션이다. 단체를 위한 순수통나무 객실과 가족들을 위한 복층구조의 가족룸 30평의 고풍스러운 통나무풍의 여울방은 1층과 다락방 1층에는 넓은 거실로 이루어져 있고 , 단체가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주방시설과 가전제품들이 준비되어있다. 계단을 따라올라간 2층에는4명이 이용할 수 침실이 있다. 침실에는 두개의 침대가 나란히 놓여져 있어서 편안한 잠자리를 할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족룸인 호두와 자두방은 별도의 다락방이 있어서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도록 만들어져 있다.커플룸인 산딸기와 산대추 방은 커플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게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또한 펜션앞 야채밭을 손수 키우시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채소를 마음대로 먹을수 있는것도 개울건너 펜션에 장점이다. 거기에 우리의 가락을 배울수도 있어 단순히 놀구 먹는데 지나지않고 , 많은 것을 배워갈수 있기에 진정한 휴가의 참맛 또한 느낄수 있다.

 

계촌5리 여우와늑대 033-332-9075, 011-9097-9074

 

 

계촌5리 2226-1 오렌지펜션 033-334-8263, 011-721-8263

오랜지펜션은 전원생활을 꿈꾸며 전방 좋은 곳을 골라 직접 디자인하고 칠하고 나무 심고 만든 자연속의 휴식공간으로 주변엔 아직 사람의 닿지 않은 계곡이 흐르고 온갖 들꽃과 이름 모를 풀들이 가득한 자연을 맘 가득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계촌3리 1064번지 평창팜 033-333-4620, 016-619-7996 http://www.hwangtobang.pe.kr/

예로부터 우리 조상은 화토로 집을 지어 생체리듬을 최적으로 만들어 생활을 하였다. 황토지기네에서 직접 생산한 황토벽돌로 집을 지은 계촌향토방은 과거 조상들의 지혜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넓은 부지를 이용해 여러가지 부대시설을 준비해놓고 있어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다.

 

 

무더운 더위를 피해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휴식을 취하고, 까만 밤하늘을 수놓는 떨어질 듯한 별빛으로 밤을 지새며 이야기를 나누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곳, 일상에 찌든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어 더욱 찾고 싶은 곳이다.

 

평창 방림면 계촌리에 위치한 간헐폭포는 이름 그대로 2~3시간마다 간헐적으로 폭포물이 떨어지는 국내 유일의 간헐폭포(때때수)가 있다. 굴아우골이라는 곳에서 동쪽으로 2Km 가량 올라간 태기산 줄기 산중턱에 위치한 신기한 폭포이다.

 

물이 간헐적으로 쏟아지는 이유로서 하나는 물이 쏟아지는 지하에 큰 함지박 돌덩이가 있어 지하수가 가득차면 바깥쪽으로 숙여지면서 물이 쏟아지기 때문이고, 또 하나는 바위가 개폐식으로 되어 있어 물이 찰 때 바위의 연동작용으로 조개처럼 틈이 벌어지는 현상 때문이라고 한다.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피부병에 특효라는 말이 전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