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상남도

창원 용지동 용지공원

by 구석구석 2022. 10. 13.
728x90

 

용지공원

음악분수 준공식 행사에 '신비 구슬을 찾아서'란 주제의 영상이 워터 스크린에 나타나는 레이저쇼와 화려한 분수 쇼가 펼쳐졌다.특히 50m 높이까지 물길을 만들어 치솟고 다양한 모양의 분수를 연출, 시민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장르별 배경 음악이 7가지 색깔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과 어우러져 호수 주변 경관을 환상적인 휴식 공간으로 변모시켰다. 

음악분수와 레이져 불빛이 만나 화려하다. 때로는 분수가 워터스크린이 되어 그 위로 말이 달리기를 하는 등 다양한 영상이 분수와 어우러져 분위기를 띄운다. 

23억원을 들여 5개월만에 완공된 음악 분수는 호수 위에 부력체를 띄워 길이 80m, 폭 3m, 최대 높이 50m 규모로 야간에 다양한 빛을 내는 발광다이오드, 투광기,노즐, 레이저 실과 빔 프로젝트, 음향.영상 시스템 등으로 꾸며졌다.

음악분수는 최고 50m 높이까지 솟아오르며 다양한 모양과 색상을 연출해낸다

음악 분수의 워터 쇼는 오는 11월 15일까지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후 8시와 9시 2차례에 걸쳐 30분간 연출될 예정이며 겨울 동안 쉬었다가 내년 봄 다시 선보인다.

음악분수 위로 레이저불빛이 쏘아올려지고 있다

호수 위에 자리한 팔각정의 야경이 특히 돋보였다. 물빛에 반사된 팔각정과 시계탑이 여름밤의 운치를 더해주었다. 

 

용호동 2번지 (중앙로 109) 성산아트홀 055-268-7900

문화도시 창원을 상징하는 성산아트홀은 최첨단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대극장, 소극장, 옥외공연장 등의 공연시설과 전시시설, 시민로비, 놀이마당 및 조각공원, 연못 등의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1천7백20석을 갖춘 대극장은 무대변형이 자유로워 오페라와 무대공연이 가능하도록 꾸며져 있으며 5백10석의 객석을 갖춘 소극장은 아트홀 자체기획공연을 비롯한 소형의 콘서트와 문화예술 공연이 이루어 지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전시실은 2천1백여평 규모의 매머드급으로 국내외 순수예술 작품을 비롯한 어떠한 장르의 전시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지난 (2000.4.25) 개관이래 수준높고 다채로운 각종 공연과 전시가 계속 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스타디움 형식의 독특한 무대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소극장은 130여평의 무대와 510석의 객석을 갖추고 있다.

650여평의 실내 전시장과 320여평의 야외전시장이 있으며 실내전시장에는 1, 2층에 7개의 전시실과 휴식공간이 있고, 기타 야외 전시장과 작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장고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로비전시장은 피라미드형의 천장을 통한 자연 채광에 의해 전시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특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전시동 입구에 위치한 시민로비에는 세계적인 비디오아티스트 백남준씨의 꽃을 형상화한 비디오 아트작품"창원의 봄"이 자리하여 비디오영상예술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다.

성산테마파크는 음악회, 연극, 팝콘서트, 전시 등을 위한 놀이마당, 조각공원이 조경과 어울러져 문화공간으로, 그리고 인공폭포와 테라스공원, 분수광장, 중앙광장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있다. (야외놀이마당, 조각공원,인공폭포, 성산쉼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