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상남도

함양 월암리 도라지밭 원산마을

by 구석구석 2022. 10. 13.
728x90

 

함양 도라지밭

 함양군과 (주)장생도라지가 도라지계약재배 단지를 조성키로 협약을 맺고 병곡면 월암에 1만평, 휴천면 동호에 3000평을 조성했는데 7월부터 도라지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일본관광객이 찾고 있다.
함양군은 약초특성화 사업을 약재생산과 약초꽃을 이용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농업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주)장생도라지와 10만평 도라지 재배계약을 체결 하는등 꽃이 있는 약초를 단지화해 농업경쟁력을 갖추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원산리 원산마을 010-2673-5436 / 옥계저수지 상부에 위치 / 녹색농촌체험마을 

 시골정취가 물씬 풍기는 다락논이 한폭의 그림같은 마을이다. 함양읍내에 있는 상림숲을 지나 약 30분 정도 가면 어머님 버선같은 다락논이 눈에 들어오는 원산마을은 임진왜란때 경주 김씨들이 조성한 집성촌으로 산세가 험한 오지로 오죽하면 마을 이름이 원팅, 원통이라고도 불린다.

동쪽으로는 패관산 준령이 뻗어있고 서쪽은 백운산 줄기가 막아내려 큰 재를 이루고 북쪽은 민재라는 능선이 있어 ㄷ형국의 지형을 이루고 마을 앞으로는 원산천이 흐르며 상림숲, 농원정, 화림동계곡, 지리산, 덕유산 등이 인접해 있는 등 천혜의 주변경관과 더불어 도로여건이 양호하다. 20평씩 주말농장을 도시민에게 무상 임대하여 도시민들이 직접 생산한 밤, 매실, 꿀, 송이, 흑염소엑기스, 산나물, 산약초 등을 구입 할 수 있다.

* 봄 - 산채나물 채취
* 여름 - 고구마/감자 구워먹기, 민물 고기잡기
* 가을 - 도토리묵/두부 만들기, 밤/감 수확
* 겨울 - 짚신만들기, 새끼꼬기 등 짚공예

 

원산리 245 함양 숲살이마을 박수학 016-673-5436 www.oksimmany.com

 옥계저수지를 지나 원산마을내 제일문산장위에 위치

백두대간의 꼬리뼈에 소재하고 있는 함양 숲살이 마을은 400 ~ 923고지에 위치한 135ha의 숲살이 체험단지를 활용하여 몸과 마음을 깨우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5ha에 이르는 숲살이 중심단지를 둘러싼 심마니길 탐방로는 트래킹 코스별로 암반길 · 능선길 · 솔숲길 · 하늘길이 있고, 체험객의 몸과 마음 상태에 따라, 맞춤형 인도를 받을 수 있으며, “3시간 감각찾기”를 통하여 잠들어 있는 인체의 원시 치유감각을 깨운다. 특히 숲살이 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살아있는 숲살이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치유감각 깨우기, 숲살이 캠프 - 산삼동자 방향찾기, 호랑이 숲지기 체험, 식물에게서 응급치료제 얻기, 숲살이 감각소통법, 종류별 매듭묶기, 나무 · 들풀 · 동물 · 새 ·별자리 식별하기, 숲놀이와 규칙, 숲살이 움막짓기, 초와향 만들기, 심마니 호각 만들기
최대 수용인원 : 150명 /
 민박 50명, 공동민박 100명, 인디언움막 13동(49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