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한강유역

남양주 지둔리 물맑음수목원

by 구석구석 2022. 4. 28.
728x90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307번길 47-4 / 물맑음수목원 031-590-4075 입장료(2,000) 주차료(3,000)월요일휴무 https://www.nyj.go.kr/forest

 

남양주시에 위치한 물맑음수목원은 자연, 문화, 건강, 배움이 고루 숨 쉬는 체험형 수목원이다. 2009년 첫 조성계획을 세운 뒤 2017년에 개장하게 된 물맑음수목원은 현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형 수목원이다.  ⓒ 경기뉴스광장 허선량

대표적인 몇 곳을 살펴보자면 먼저 수목원 내에는 20개의 전시원이 자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씨앗부터 목재까지 나무의 일생을 엿볼 수 있는 ‘사계정원’을 비롯해 후각적 요소를 자극하는 향기식물 전시원인 ‘방향식물원’, 허브들이 가득한 ‘허브식물원’, 물과 연관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물맑음놀이터’, ‘다양한 비비추 종류를 만나볼 수 있는 ’비비추원‘ 등이 있다.

 

’천국의계단‘은 축령산과 서리산 그리고 하늘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다.   ⓒ 경기뉴스광장 허선량

멋진 자연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쉬어가는 공간도 마련돼있다. 축령산과 서리산 그리고 하늘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천국의계단‘, 300년 된 음나무에서 소원을 빌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소원나무’는 손에 꼽히는 포토존이며,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숲속 쉼터’와 계곡에 자리한 ‘계곡 쉼터’는 관람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공간이다. 이외에도 1년 후 배달해주는 ‘느린우체통’도 있다.

1년 후 자신에게 쓴 편지를 배달해주는 ’느린우체통‘  ⓒ 경기뉴스광장 허선량

아이들을 위한 체험공간도 빼놓을 수 없다. 유아들의 창의성과 친환경적 정서를 함양시켜주는 ‘유아숲체험관’과 목재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워주는 목공교육, 체험, 관람이 가능한 ‘목재문화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는 공간이다.

목공예를 비롯해 산림문화, 산림치유 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단 체험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목공예의 경우 유료로 운영된다.

 

아이들의 창의성과 정서를 함양시켜주는 체험공간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  ⓒ 경기뉴스광장 허선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