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야영장 캠핑

양주 기산리 아세안자연휴양림

by 구석구석 2022. 3. 13.
728x90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72 / 아세안자연휴양림 매표소 ☎ 031)871-2796 www.foresttrip.go.kr

 

양주시가 자랑하는 장흥유원지의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아세안자연휴양림은 주변에 장흥아트파크, 송암스페이스센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미술관옆캠핑장, 조각공원, 조각레지던스 및 권율장군묘 등이 있어 전통과 현대, 예술이 공존하는 문화관광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인천 일산 의정부 등에서 1시간 이내의 근거리에 있어 수도권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자연휴양림이다.

 

또한 한·아세안간의 우호증진과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의 사회적 화합을 유도하기 위하여 아세안 전통가옥을 테마로 조성하여 숙박시설로 활용하고 있어 다양한 해외의 문화체험과 숲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양주시는 한강의 지류인 중량천과 임진강의 지류인 신천(莘川)의 발원지로, 자연경관이 수려해 한국 100대 명산에 드는 도봉산(북한산), 강악산 등이 있는 곳이다. 장흥, 일영, 송추, 기산 등 계곡과 저수지가 많아 수도권의 1일 생활관광지로 이름나 있다.

 

또한, 휴양림 주변은 신갈나무,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등 참나무류가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골짜기 및 능선을 따라 크고 작은 기암이 있고 안고령 유원지로 이어지는 계곡에는 작은 폭포 및 소 등이 펼쳐져 있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선착순 방식으로 예약 신청할 경우

휴양림 예약 메뉴에서 숙박일, 기간, 지역 휴양림, 시설 종류 등을 선택해 예약 신청을 합니다.

예약은 1일 기준, 시설물(객실+야영장) 5개까지 가능하며, 기간은3박 4일 이내만 가능합니다.

예약 신청은 매주 수요일 전체 휴양림 객실, 야영장 모두 오전 9시부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합니다.

단,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예약 가능합니다.

 

아세안 우선예약 :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한·아세안간 산림협력을 기념하고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의 사회적 화합을 유도하기 위해 아세안 전통 가옥을 테마로 아세안 자연휴양림을 조성해 2015년 11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설립 취지에 따라 아세안 10개국 출신 외국인(주한 아세안 회원국의 근로자, 학생, 다문화 가정으로 한정)이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우선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단체는 대사관, 한-아세아센터 등 기관을 통해 공문 접수하고 개인은 휴양림 예약 시스템으로 직접 접수한다.

아세안 음식문화 페스티벌은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내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다문화 가족과 휴양림 숙박이용객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 음식 및 목공예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한다. 다문화 가정에서 만드는 음식 체험 부스를 통해 아이들과 직접 다문화 음식을 만들고 시식할 수 있으며, 목공예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나만의 기념품도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