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야영장 캠핑

경기도 캠핑장 야영장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by 구석구석 2022. 5. 6.
728x90

 

ㅁ 가평 링크독애견파크 

링크독애견파크에는 반려견들이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마당이 있으며, 강아지 수영장도 갖춰져 있다. 다만 수영장 비용은 캠핑장 대여료에 포함되지 않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오토캠핑을 비롯해 카라반도 갖춰져 있어 취향에 따라 캠핑 방법을 선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평 쁘띠프랑스, 청평호수 등 인근의 관광지와도 가까워 많은 이들이 찾는 캠핑장이다.

■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 031-589-5487 

야영장 / 오토캠핑장 / 숲속의 집 5만5천원~15만원(4~60명). 

 

가평 설악면 유명산 계곡 안쪽. 기암괴석과 계곡의 물을 따라 완만하면서도 급한 등산로가 교차해 산행의 맛이 쏠쏠하다. 청평호를 끼고 도는 휴양림 가는 길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주변에는 가일미술관, 어비계곡,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등이 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참나무 등으로 조성된 활엽수림과 낙엽송, 잣나무 등이 가득한 침엽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풍광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곳. 활엽수가 잎을 떨군 겨울에도 눈 쌓인 침엽수림을 걸으며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올겨울에는 박쥐소, 용소, 마당소 등 휴양림 안에 있는 연못들이 얼음 썰매장으로 변신해 새로운 재미를 줄 예정. 얼음이 얼기 시작하는 2006년 12월 말부터 올 2월까지 꽁꽁 언 얼음 위에서 눈썰매 타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겨울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계곡을 따라 조성돼 있는 등산로가 완만해 어린 자녀도 쉽게 오를 수 있다.<여성동아>

 

경춘국도 청평 팔각정 휴게소에서 설악 방면→청평댐 37번 국도→청평호반 유원지→신천리→ 남쪽도로 방면 12km 정도 주행→유명산 주차장

 

 

■ 가평 자라섬 캠핑장 031-8078-8029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오토캠핑장: 15,000~20,000원 / 캐라반사이트 25,000~35,000원 / 캐라반이용 60,000~140,000원

 

북한강변에 위치한 자라섬 캠핑장은 2008년 가평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이다.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방 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하여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모빌홈, 캐라반,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있으며 공동시설로 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이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할 수 있다. &nbsp;&nbsp;ⓒ&nbsp;경기뉴스광장 허선량

자라섬 캠핑장 내 시설로는 모빌홈, 캐라반,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있으며 공동시설로 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생태공원 이화원이 있고, 매년 10월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 가평 청평자연휴양림 031-584-0528

 

청평자연휴양림은 환경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인 청평 호수와 인접해 있어 상쾌한 공기와 청정한 약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사이로 보이는 맑고 푸른 청평 호수에 여름에는 짙은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새하얀 설경이 어우러져 계절마다 장관을 이룬다.

1시간 코스의 전망대에 오르면 북한강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가슴까지 탁 트인다.

 

■ 김포 한강 오토캠핑장 031-989-1000 http://www.kimpocp.com/contents/main.html

김포시 하성면 월하로912번길 64

평일기준 캠핑 사이트 30,000원 / 캐라반 80,000~110,000원

 

김포한강 오토캠핑장은 수도권 권역에 자리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한 캠핑장이다.

전류리 포구를 거쳐, 한강의 물줄기를 따라 조성된 환경, 친화적인 공간으로 약 7,000평 규모로 조성돼있으며 캠핑 초보자들도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캐라반을 설치·운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름에 이용할 수 있는 800여 평의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도 있으며 산책로를 비롯한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있어 캠핑을 더욱 알차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김포 한강 오토캠핑장은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고 800여 평의 수영장과 산책로 등도 함께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오면 좋을 장소다. &nbsp;&nbsp;ⓒ&nbsp;김포시청 출처

■ 남양주 축령산 자연휴양림 031-592-0681

 야영데크 4천원~6천원. www.chukryong.net, 

 

남양주시와 가평군에 걸쳐 있는 해발 886m의 축령산은 50년이 넘은 잣나무와 단풍나무, 고로쇠나무 등이 어우러져 울창한 숲을 이루는 대표적 휴양림이다.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50여개의 야영데크는 선착순이다. 주변에 모란미술관, 몽골문화촌, 아침고요수목원이 있다.

ㅁ 동두천 산야초캠핑장

동두천 산야초캠핑장은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어서 캠핑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캠핑장 인근에 수영장도 갖춰져 있어 더운 여름에 시원한 캠핑을 원한다면 발걸음을 해볼 만하다. 다만 사이트가 예약순이 아닌 선착순으로 운영되고 있어, 원하는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ㅁ 양주 별을다는아이

가족 단위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 사랑받는 공간이다. 또한 캠핑 사이트(한 칸) 간의 간격이 비교적 넓어 가족만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적합하다. 산 속에 위치하고 있어 맑은 공기와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입실 시간은 오후 1시이며, 퇴실 시간은 오후 12시이다. 캠핑장 사용료는 1사이트 당 1일에 5만 원이다.

■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031-774-8133  

 

북쪽으로 솟아 있는 봉미산(해발 856m)과 남쪽으로 이어지는 폭산(해발 992m)을 오르며 산행의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등산이 내키지 않는다면 산악자전거를 빌려 휴양림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양평에서 가장 오지로 알려진 산음리에 위치한 이곳은 울창한 원시림에 능선을 에워싸고 있는 MTB(산악자전거) 코스가 좋아 전문가들도 많이 찾는 곳. 청소년수련관과 비슬고개, 봉미산 그리고 성현고개에서 용문산 북쪽 면과 봉미산 서쪽 면으로 삼림도로가 연결되어 MTB 코스로 최적이다. 천혜의 자연을 최대한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조성된 코스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리다보면 빽빽이 들어선 낙엽송, 잣나무, 층층나무 등이 뿜어내는 나무향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화장지, 세면도구 등 소모품은 챙겨가야 한다. 매점은 있지만 구할 수 있는 상품이 그리 많지 않으니 식사거리와 필요한 물품은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겨울엔 눈이 올 것을 대비해 차 내 월동 장비도 필수적으로 준비하고, 편안한 옷차림으로 두둑하게 껴입고 가는 것이 현명하다.

 

■ 양평 설매재자연휴양림 031-774-6959

옛날 한겨울 눈 속에서 매화꽃이 피었다고 해서 ’설매재’라고 불리는 고개가 입구에 자리 잡고 있다.

 

등산로가 유명산과 용문산으로 이어져 있어 다양한 코스의 산행을 즐길 수 있고 용천 계곡과 유명산 계곡이 인접해 있어 풍경이 매우 인상적이다. 산 정상에 7만여평의 광활한 고랭지 농장이 있어 주말농장도 체험할 수 있고 초보자를 위한 패러글라이딩 연습장도 있어 야외 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영화 ’왕의 남자’와 MBC 드라마 ’주몽’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ㅁ 양평숲 비룡캠핑장

사색을 즐기며 조용한 캠핑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양평숲 비룡캠프장과 동두천 산야초 캠핑장을 추천한다.

양평숲 비룡캠프장은 일명 ‘강원도 같은 경기도’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경기도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 양평 용문산자연휴양림 031-775-4005

 

산림면적 36만평의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지난 1일 개장, 최고의 편의시설을 자랑한다. 1천500평 부지에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산책로, 다목적광장, 야영장,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등산로 주변에 체력단련장과 삼림욕장, 야생화단지, 철쭉군락 등이 마련됐다.

 

특히 휴양림 내에 위치한 해발 940m, ’한국의 마터호른’으로 불리는 백운봉은 동식물 생태 관찰에 좋고 등산로가 완만해 인기가 높다. 계곡이 깊어 심한 가뭄에도 연중 물이 끊이질 않으며 약수터가 곳곳에 있다.

 

 

■ 양평 중미산자연휴양림  031-771-7166

숲속의 집 5만원~15만원, 오토캠핑장 8천원

 

양평군 옥천면에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농다치 고갯길 정상까지 올라가면 숲과 남한강이 한눈에 들어온다. 백운산, 유명산, 용문산 등 높은 산에 둘러사여 깊은 산골의 느낌 그대로다. 계곡도 가깝다. 용문산유원지, 중미산천문대, 연꽃학습장(세미원) 등이 주변에 있다.

 

■ 여주 참숯마을 오토캠핑장 031-886-1119  http://www.yjcharmsoot.co.kr/

여주시 강천면 걸촌동길 40

평일기준 캠핑장: 30,000~35,000원 / 캐라반 70,000~100,000원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여주참숯마을 오토캠핑장은 찜질방을 비롯해 실내외 수영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복합 웰빙 캠핑장이다.

캠핑장은 총 6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캐라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캠핑 선택에 있어 다양하게 골라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곳이 다른 캠핑장과 차별화되는 점은 앞서 언급한 찜질방과 수영장 등이다. 현재 코로나19 등으로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여주 참숯마을 오토캠핑장은 찜질방과 수영장 등 특별한 편의시설이 함께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nbsp;&nbsp;ⓒ&nbsp;경기관광공사 출처

 

■ 연천 한탄강 오토캠핑장 031-833-0030 https://www.yccs.or.kr/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 / 인디어캠핑(4인) 기준 평일: 60,000원 / 주말: 80,000원

 

경기북부에는 유명한 오토캠핑장으로 알려진 곳이 있다. 바로 연천군에 위치한 한탄강 오토캠핑장이다. 이 캠핑장이 자리한 한탄강 관광지는 2005년부터 선사유적지 정비 및 역사·문화촌 조성사업과 연계한 친환경적 가족 문화·휴양 관광지로서 수도권 북부지역의 최대수변관광지다.

 

88개의 캠핑 사이트를 비롯해 자전거 대여, 공동취사장, 샤워장, 풋살 경기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nbsp;&nbsp;ⓒ&nbsp;경기도청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텐트 바로 옆에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고 샤워장, 공동취사장, 매점 외에도 축구장과 풋살 경기장까지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는게 특징이다.

또한 총 88개의 캠핑 사이트이 자리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자전거 대여시스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ㅁ 파주 마장호수캠핑장

파주 마장호수 휴캠핑장은 캠퍼들 사이에서 ‘뷰 맛집’으로 유명하다. 캠핑을 즐기며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1사이트에 2만 원~2만5천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도 강점으로 꼽힌다.

사이트 7, 8, 9, 10, 11, 12는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자리로 인기가 많다. 산책길 조성이 잘 돼있으며 출렁다리도 있어 자연 속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기에 적합하다. 매점과 취사실을 비롯해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오후 2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1시에 퇴실해야 한다.

ㅁ 평택 진위천유원지 오토캠핑장

최근 SUV가 각광을 받으며 차박도 떠오르고 있다. 차박에 적합한 캠핑장으로는 평택 진위천유원지를 꼽을 수 있다. 진위천유원지의 오토캠핑장은 차박을 꿈꾸는 이들에게 입소문이 난 장소이기도하다. 또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는 캠핑장 입장료를 50% 할인해주기도 하고, 진위면민이면 캠핑장 입장료 100% 감면이 가능하다. 유원지 내에 키즈랜드, 불빛정원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 또한 갖춰져 있다. 전구로 꾸며진 터널을 걷다보면 여름밤의 정취를 한껏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마련된 쉼터에서 취사가 가능하다.

키즈랜드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 뿐 아니라 성인들도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레일바이크, 가족자전거, 미니바이킹을 비롯해 카약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이 돼 있어, 보다 버라이어티한 캠핑 체험이 가능 하다.

입장은 당일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며, 퇴영은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해야 한다. 캠핑장 사용료는 1사이트(1박 기준) 3만 원이며, 평택시민은 2만 원, 진위면민은 1만 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 포천 국망봉자연휴양림 031-532-0014

 통나무집 10~20만원(4~8명), 입장료 등산객 2천원, 관람객 4천원. www.kookmang.co.kr, 

 

’경기의 지리산’으로 불리는 포천시 소재 백운산의 제일 높은 봉우리 국망봉에 자리잡은 휴양림이다. 육중한 산세에 고산의 면모를 갖추고 있어 어느 계절에 찾아도 웅장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장암 저수지를 끼고 있는 산책로는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하고 주변에 생수 공장이 있을 정도로 위장병에 좋은 약수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휴양림 안에는 170여 종의 야생화 식물원이 있고 인근에는 산정호수, 백운 계곡, 온천이 있어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맑고 시원한 계곡물과 산림욕으로 호젓한 휴가를 보낼 수 있지만 다른 휴양림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싼 편에 속한다.

 

■ 포천 비둘기낭 캠핑장 031-540-6501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53번지 ( 비둘기낭길 116)

1개소·1대당 비성수기 평일: 25,000원 / 주말·공휴일: 30,000원 / 성수기 30,000원

 

포천에는 풍경 좋은 강이 있다. 바로 ‘한탄강’이다. 이곳 주변으로는 비둘기낭 폭포와 지질공원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한탄강 홍수터를 기반으로 조성되어있는 캠핑장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내륙 유일의 현무암 협곡이 힘차게 흐르는 한탄강과 주변에는 화적연, 주상절리대, 비둘기낭 등 한탄강 8경은 명소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비둘기낭 폭포는 ‘선덕여왕’을 비롯해 ‘추노’, ‘최종병기 활’ 등 영화촬영지로 유명하다.

한탄강을 비롯해 비둘기낭 폭포, 지질공원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인접해 있는 캠핑장이다.&nbsp;&nbsp;ⓒ&nbsp;경기뉴스광장

비둘기낭캠핑장은 5개 구역 총 79개 사이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화로대와 샤워장, 매점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는 동시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캠핑장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