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북도

충주 수룡리 수룡계곡

by 구석구석 2022. 1. 11.
728x90

 

수룡계곡은 맑은 물과 싱그러운 자연이 기다리는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넓은 주차장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잠시 머물기 좋은 장소였다. 외부활동 제한이 있기 전에는 전국적으로 입소문난 캠핑 맛집이었다고 한다.



계곡 입구에 서있는 표지석에 '용이 승천한 수룡계곡'이라고 적혀 있다. 용이 승천한 계곡이라니 얼마나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깨끗할지 기대가 됐다.

 

수룡계곡은 최근 관광지 조성 작업으로 인해 초입 부분부터 굉장히 깨끗하고 넓은 길이 만들어지고 있었다. 계곡을 중심으로 잘 다듬어진 산책로와 자연 그대로 유지된 오솔길로 구분하면 될 것 같다. 수룡폭포는 오솔길을 지나야 만날 수 있다. 

 

자연을 즐기기 위해 산책로를 벗어나 오솔길을 걸어봤다. 한여름이라 봐도 좋을만큼 울창한 숲이 이뤄져 있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이 초록 바다를 연상시킨다.

 

수룡계곡은 편의를 위해 다듬어진 곳과 자연 그대로의 멋이 공존하는 장소였다. 오솔길을 따라 걸으며 숲 사이로 만난 계곡은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바닥까지 보일 정도로 맑은 물을 자랑한다. 눈과 마음이 청량한 풍경으로 개운해지는 것 같았다.



수룡계곡은 자연 보호를 위해 입수를 지양한다고 한다. 여름에는 방문객을 위해 주차장 바로 옆쪽에 인공 수영장을 운영한다고 하니 내년 여름 휴가를 기약해본다.

 

[자료 : 충북일보 충주시SNS서포터즈 마루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