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전남 섬

완도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모도리 모도 갯바위낚시

by 구석구석 2020. 11. 6.
728x90

청산 모도는 2개의 섬으로 되어 있고 대모도 위쪽에 작은 섬이 소모도이다.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청산도에 부속된 섬으로 138세대 241명이 거주하고 있다.

완도연안여객선 터미널과 모도간 1일 2회여객선이 운항하고 있다.

 

모도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품질 좋은 전복, 해조류가 생산되며

특히, 자연산 미역을 햇볕에 말린 건미역은 산모의 산후조리건강식품으로 유명하다.

 

영화 임순례감독의 '남쪽으로 튀어라'의 주촬영지가 청산도와 모도이다.

띠가 많다고 하여 모도라고 칭하였으며 인접한 두 섬 중 큰섬이라 대모도라 했다. 

청정해역으로서 전복 등 해산물이 많이 나며 사면이 바다로 형성되어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728x90

불근도는 전남 완도군 모도에 부속된 작은 섬으로 주변의 소모도, 대모도 인근바다와 함께 물속의 여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조류의 흐름도 비교적 원만하다. 따라서 섬 근처에는 각종 어족들이 풍부하게 서식, 갯바위는 물론 배낚시터로도 이름높은 곳이다.


3개의 섬은 지리적 여건으로 청산도,황제도, 여서도, 소안도, 보길도를 통하는 길목에 위치하여 완도읍에서 불과 30 ~ 40분정도밖에 안되는 멀지않은 해상이다. 더욱이 온주위가 수심도 깊고 천연적인 굴과 물속 여가 잘 발달되어 있어 각종 회유성 어종이 자주찾아 온다.

이 곳은 파도가 좀높은 관계로 일기예보에 유의하여야 하며 다소 파도가 높을 때는 바람이나 파도를 막을 수 있는 대모도끝 양쪽에 자리를 잡는 것이 요령이다. 이 곳 역시 유명한 참동 감성돔 포인트이다. 청산도 지리 앞에서 약 3백여m 떨어진 깊은곳은 굵은 참돔이 올라오며 장도 근해의 얕은 곳은 30cm 전후가 바쁘게 나온다. 청산도 서남쪽 깊은 곳은 참돔이 많고 얕은 곳은 감성돔이 많이 나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