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서울 한강

서울 성북-동선동 성신여대역

by 구석구석 2009. 3. 7.
728x90

 

 

동선동3가 성신여자대학교 museum.sungshin.ac.kr

 

 

 

 

 

 

 

 

 

 

 

 

 

 

 

 

 

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02-920-7325,7715) 은 한국의 전통미와 생활양식을 이해하고, 자주적인 여성관 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설립자의 기증품과 구입유물을 중심으로 2천 4백여점의 유물이 소장되어 있으며 대동여지도를 비롯한 천문도, 해시계 등 과학사에  빛나는 유물과 여성풍속사에 있어서  아름답고 정교한 경대류 등이 전시되고 있다.

 

 

온달왕돈가스의 ‘왕돈가스’ 02-923-6557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역(돈암동역) 1번 출구로 나오면 50m에 국민은행이 있고, 그 뒤에 위치

 

한때 경양식집의 인기 메뉴였던 돈가스가 고급화 대신 대중화의 길을 걸은 지 꽤 오래됐다. 때문에 지금은 매우 흔한 메뉴가 되어 버렸지만 30여 년 전만해도 목에 빳빳이 힘주고 칼질하러 가자며 돈가스를 대접하던 시절도 존재했다. 온달왕돈가스는 그 시절 추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족히 엽서 두 장 크기는 되어 보이는 너비에 계피가루, 케첩 등 20여 가지 재료를 혼합해 직접 만들어내는 새콤달콤한 소스가 너무나 잘 어우러지는 2천 9백 원짜리 돈가스 한입에 옛 기억이 아스라하게 떠오른다.

78년 개업한 이래 30년 가까이 한 동네에서만 장사를 했기 때문에 가게 안은 점심시간이 훨씬 지났지만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많게는 하루에 100개 이상 팔린다는 왕돈가스는 학생들의 끼니뿐 아니라 주말이면 가족들의 주말 외식 메뉴로도 인기다.

13년째 그 가격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왕돈가스는 이 곳을 찾는 고객들로 하여금 추억을 되새김질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사장님의 배려 때문. 이곳의 왕돈가스는 추억을 선물 받는 벅찬 보너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밥과 샐러드 등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며, 음료는 한가한 시간을 이용하면 리필이 가능하다. 마이프라이 김그내

 

동선동4가 148 그집식당 02-926-5500 

 

이미 유명한 맛 집중의 하나로 널리 알려진 집중의 하나이다. 근10년째 같은 자리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입 소문에 또는 한번 맛을 보고간 사람들에게 이끌려 찾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맛 집중의 하나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