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서울 한강

서울 중구-을지로6가 평화시장

by 구석구석 2009. 3. 5.
728x90

 

을지로6가 17번지 평화시장 02-2265-3531

 

 

평화시장은 한국전쟁 당시에 피난온 실향민들이 청계천 5,6가에 판자촌을 형성하고 재봉틀 한두 대로 옷을 만들어 팔면서 시작된 시장으로 40년을 단일품목으로 지탱해온 의류전문시장이다. 평화시장은 역사가 가장 오랜 구평화시장을 비롯하여 청계천 6~8가 도로변을 따라 신평화시장, 동평화시장, 청평화시장 순으로 나뉘어져 있고 신평화시장 뒤 동대문운동장쪽의 흥인시장, 덕운시장, 광희시장, 서울운동장, 평화 시장, 제일평화시장, 광희플라자, 동평화시장 뒤편 아트플라자도 모두 평화시장에 속한다.

 

* 구평화시장 - 각종 옷, 소품 전문(1층-신사옷, 숙녀옷, 아이옷, 잡화류/2층-부인옷/3층-남성옷)
* 신평화시장 - 속옷전문
* 동평화시장 2~3층 - 유명메이커 땡처리전문
* 청평화,광희,제일평화,남평화시장 - 가죽,모피,보세옷 전문
* 아트플라자,광희플라자 - 패션 캐쥬얼옷 전문
* 덕운시장 - 아이옷 전문
* 흥인시장 - 숙녀옷,캐쥬얼옷 전문

 

동대문 신평화시장과 동평화시장 사이길 수협 건물 지하 위치.   

 

 
입 안 가득 느껴지는 바다 내음
바다회상
1588-3355

회는 뜨는 각도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하거늘 횟감에서 느껴지는 싱싱함으로 인해 회가 입에 척척 붙는다. 코스 요리로 그때그때 만들어 나오는 음식들은 감질 맛을 더하기에 그만이다. 한 상 거하게 받았지만 왠지 허전하다 싶을 찰나 얼큰하게 끓여 나오는 매운탕 역시 빼먹을 수 없는 코스요리 중 하나. 개운한 국물에 밥 한 그릇 해치우고 나면 세상을 다 가진 듯 속까지 든든하게 채워진다.

수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다회상은 저렴한 가격에 국내산 물 좋은 횟감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할만한 장소다. 메뉴 또한 계절에 맞춘 신선한 스끼를 포함한 코스, 회만 즐겨 드시는 분들을 위한 활어 회 코스, 간단히 소주 한 잔에 곁들이기 그만인 뷔페식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이곳만의 장점.

주문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작업(?)들로 신선함은 말할 것도 없을뿐더러 맛 또한 뒤떨어지지 않는다. 시장 통 속 오가는 사람들의 허기진 배를 달래주고 삶의 애환을 술 한 잔하며 달래기 좋은 이곳은 동대문 시장에 떠오르는 메카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마이프아리데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