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제주시

제주 하귀리해안도로드라이브 빅토리아카페 올레리조트

by 구석구석 2008. 2. 22.
728x90

 

 


하귀~애월코스는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굴곡이 다이내믹하다. 하귀리부터 신엄리까지는 거의 평지이다. 고내리부터 애월까지는 오르막길. 그냥 스쳐 지나기 쉬운 들꽃에 눈길을 준다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갈치잡이 배들의 등불이 카페의 네온사인과 어우러져 해안도로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 준다.

드라이브 도중 도두리 빅토리아(064-743-7366) 는 한번 들러볼 만한 곳. 제주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스타일의 이 카페는 맛, 분위기, 서비스, 전망까지 모두 훌륭하다. 제대로 된 목조건물을 짓기 위해 건축, 설계, 시공 모두 미국업체에 의뢰 했을 만큼 카페에 대한 주인의 애착이 여간 아니다. 내부는 이탈리아산 앤틱크 가구와 소품으로 럭셔리하게 꾸몄고 1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모양의 스탠드로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앞뜰은 기암 절벽과 바다가, 뒤뜰로는 누렇게 익은 콩밭이 펼쳐진다. 양식을 주로 내는데 대하 버터구이, 오분작 치즈 그라탕, 흑돼지 돈가스 등 제주 특산물을 이용한다.하귀리에서 애월을 잇는 해안도로변에 최근 각종 숙박시설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모두 시사이드 뷰를 자랑하는데 펜션 스타일보다는 호텔식 민박이 대부분이다.

해안선 굴곡이 심하고 오르막 길과 내리막 길이 반복되므로 드라이브 중 도로변에 차를 세워두는 것은 위험하다. 이럴 때 잠시 쉬어 갈 만한 곳이 하귀리에 위치한 ‘풍경’ (064~713-1133) 이다. 다소 썰렁하다 싶을 만큼 천장이 높으데다 카페 전면이 통유리와 ‘풍경’ 이라는 이름만큼이나 전망이 좋다. 이집 명물은 떡볶이, 매콤달콤한 맛에 스파게티면을 넣어 만드는 것이 비결이다.

 

제주올레리조트 064-799-7770

제주국제공항에서 12번 국도 - 20분 정도 오다 하귀킹마트 맞은편 하귀 - 애월간해안도로 - 올레리조트  

 올레리조트는 휴양형 리조트를 지향하며 2006년 제주에서 최초의 풀빌라를 선보이게 되었다
올레에는 개인풀을 가지고 있는 리온빌과 연인 및 가족들이 이용하기 좋은 원룸형 뜨레빌과 이든빌, 그리고 친구들끼리 이용하기 좋은 모아빌로 객실이 구성되어 있다. 올레리조트가 위치한 신엄은 늘 푸른 바다를 볼수 있고, 시내와의 교통편이 편리하여 조용히 휴가를 즐기려는 특별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 라온빌 - 개인풀장 + 자쿠지
* 뜨레빌 - 엔틱풍 원룸형 + 개인정원(1층) + 자쿠지
* 이든빌 - 컨트리풍 복층형 + 자쿠지
* 모아빌 - 대형룸

* 비수기 기간중 라온빌에서 수영장 온수를 사용자히 않을시 객실요금 150,000원 할인

 

 

빌로우비치호텔(799-2345)은 하귀리 가문동 해안가서부터 애월 해안도로까지 펼쳐지는 환상적인 드라이브코스를 만끽하며 찾을 수 있는 대자연의 혜택을 받은 숙박업소다.

전객실에서 창밖으로 펼쳐지는 넘실대는 파도와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는 빌로우비치호텔은 동급업소중 가장 호화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반 관광객뿐 아니라 입소문을 타고 온 신혼여행객들도 자주 찾는 것으로 유명하다.

게다가 통유리를 통해 볼수 있는 야경은 호텔을 찾은 관광객들을 환상의 섬에 온듯 한 기분이 들게 해준다.

 

빌로우비치 호텔의 객실은  모두 27개이며 특실(4실) 일반실(23실)로 나뉜다. 가격은 일반 모텔보다는 약간 높다. 하지만 특급호텔 못지않은 시설과 청결함은 오히려 관광객들로 하여금 가격적인 메리트를 느끼게 할 정도라는 게 호텔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여름시즌에는 주변해수욕장(곽지해수욕장)을 찾아 무료 노천욕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편리하다는 점도 빌로우비치호텔을 찾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