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한강유역

여주 98번국지도 상품리 해여림식물원

by 구석구석 2008. 1. 10.
728x90

 

해여림식물원  031-882-1700

    http://www.haeyeorim.co.kr

‘온 종일 해가 머무는 여주의 아름다운 숲’이란 뜻의 해여림은 랙스필드컨트클럽맞은편 상품리의 6만 평의 대지에 조성되었다. 어른 걸음으로 세 시간 정도 걸리는 관람 거리.

 

30여년 동안 예림당을 통해 창작동화를 비롯한 과학도서와 환경 및 생태도감류 등 수천종의 어린책을
꾸준히 발간해 온 나춘옥회장의 "식물원을 통한 다양한 생태체험학습으로 인간과 자연은 더불어 살 수 밖에 없다는 삶의 법칙을 깨우치게 하고, 우리 식물자원의 가치를 바르게 인식시키는 일에 앞장서자"라는 추진으로 해여림식물원은 2005년 5월에 웰빙식물원으로 개장하였다.


이곳은 풀꽃나무(Plant), 자연환경(Environment), 참살이(Wellbeing)라는 3가지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꿈, 희망, 미래, 행복, 보람이라는 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해여림식물원에는 4,000여 종의 식물이 특성별로 심어져 있고 우리나라 산과 들에 있는 풀과 꽃 1,700여 종을 모은 자생식물원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관람로와 산책로가 10㎞나 된다.

 

봄에는 튤립과 히아신스, 여름에는 나리와 백합, 가을에는 국화, 겨울에는 눈을 감상할 수 있는 사계절 정원인 비밀의 화원이 사겨절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선사할 것이며, 미소가 있는 공간은 아치형 터널 구조물로 20여 종의 박과류와 으아리, 나팔꽃이 아치 외부를 뒤덮고 있으며, 측면에 상록수종과 화려한 꽃이 피는 덩굴성 식물이 어우러져 있다.


또 하나 식물원의 특징은 대 · 소 공연장과 드넓은 잔디공연장, 단체모임을 위한 축제의 광장이 곳곳에 있어서 가족, 연인, 각종 단체 모임에 더욱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흙놀이터는 어린아이들에게 더 맑은 미소를,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 식물원축제
* 봄 이야기 : 산수유축제  - 추위에는 강하지만 공해에는 비교적 약한 산수유. 봄소식을 알리는 노오란 산수유꽃 물결과 어우러지는 진달래의 분홍물결. 산수유 꽃 축제와 함께 봄을 맞으세요.
* 여름 이야기 : 연꽃축제 - '순결', '청순한 마음'이란 꽃말을 가지고 있는 연꽃은 흙탕물 속에서 맑은 꽃을 피웁니다. 연꽃들이 여러분의 길을 안내할 것입니다.
* 가을 이야기 : 국화축제 - 가지각색으로 물든 국화의 은은한 향기과 수 만 송이의 국화로 만든 각가지 형상들이 빚어내는 환상 속에서 가을 축제의 낭만에 흠뻑 빠져보세요.
* 겨울 이야기 : 눈꽃 축제 - 눈과 함께하는 Winter Fantasy! -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아름다운 얼음조각 작품들과 에스키모들의 얼음집 이글루도 구경하고, 눈 위를 신나게 미끄러져 내리는 눈썰매와 에스키모견들이 끄는 스릴 넘치는 썰매도 즐기세요!

 

 

○ 이용시간
 - 하절기 : 09:00 ~ 18:00
 - 동절기 : 09:00 ~ 18:00
 - 입장은 폐장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 식물원 관람에 걸리는 시간은 2 ~ 3시간(성인기준) 정도입니다.

 

구분
개인
단체(30인 이상)
요일/연령
어른
청소년
(초·중·고)
유아
어른
청소년
(초·중·고)
유아
평일
7,000원
6,000원
5,000원
6,000원
5,000원
4,000원
주말, 공휴일
평일과 동일한 요금적용(월요일 휴무)

 

 

 

 자가용
1) 서울에서 제1중부고속도로 → 곤지암IC → 곤지암사거리 → 98도로 양평방향 → 산북면삼거리 → 해여림식물원
2) 영동고속도로 → 호법IC → 제1중부고속도로 → 곤지암IC → 곤지암사거리 → 98도로 양평방향 → 산북면삼거리 → 해여림식물원
3) 양평 : 양평대교 → 98도로 곤지암방향 → 산북면사무소 앞 → 해여림식물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