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전라남도

순천 조례동 조례호수공원

by 구석구석 2023. 7. 5.
728x90

전남도의 '반려견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3월 추천 관광지'로 선정 / 조례호수공원

순천시 조례호수공원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인기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전남도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3월 추천관광지로 선정한 '순천 조례호수공원'은 조례동 왕지택지지구에 조성된 17만㎡의 공원이다.

호수와 야산이 어우러진 자연형 공원으로 야산 내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둘레길도 조성되어 있다.

호수공원 주변 산책길과 잔디광장, 음악분수와 공연장, 쉼터, 소규모 숲 등이 넓은 면적에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불편함이 없다.

728x90



주변 대규모 주거지역의 반려인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순천시에는 반려견과 산책하기에 좋은 곳으로 조례호수공원 외에도 도심을 가로지르는 동천과 죽도봉 공원이 있다. 

동천 산책로는 서면강청 수변공원에서 순천만국가정원까지 도심부 구간만 해도 편도 8km 이상이다. 동천 주변 둔치에는 벚꽃나무·유채 등 계절별 꽃나무가 아름답고 일부 구간의 벽화도 볼거리다. 체력단련기구, 징검다리, 출렁다리, 분수 등이 설치되어 있고, 최근에는 저류지에 순천만 달밤 야시장도 개장해 시민들의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동천 옆 죽도봉공원은 산죽(山竹)과 동백숲이 울창하고 봄에 피는 벚꽃이 장관이다. 전망대(강남정)에 오르면 순천 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공원 안에는 연자루·팔마탑 등이 있고 봉화산 둘레길과 연결된다.
곧 벚꽃이 피면 동천과 죽도봉 공원은 더욱 멋진 산책코스가 된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