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에 관광지로 지정된 '아산온천'
한국 최대의 건강 가족 중심 테마온천
유구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아산은 발길 닿는 곳 눈길 머무는 곳마다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이 피어나는 곳이다. 특히 아산하면 온천관광을 빼놓을 수 없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온양온천은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 통일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근 1300년이 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고려시대에 온수군(溫水郡)이라 불리었던 것으로 보아 실제 온천의 역할을 수행해 온 기간은 600여년이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 15년(1433년) 정월에 안질 치료차 행차한 후,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께서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다수의 기록과 유적들이 남아있으며, 또한 현종, 숙종, 명종 때에는 온천에 임행하여 과거를 보게 하고 인재를 발굴하였던 기록도 남아 있다.
아산온천은 1987년 발견되어 1991년에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중수산나튜륨을 포함한 알카리성 온천으로 2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삼림욕까지 겸할 수 있는 다용도의 온천이다.
한지호 자동차여행가
3대가 함께 즐기는 지중해풍 스파 '아산스파비스’
문의 : 041-539-2080 www.spavis.net
실외 온천풀 위에 조성된 대숲 깊숙이 나무 오두막 네 채가 들어서 있다. 작은 창이 달려 있지만 아무리 봐도 외부에서는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 수가 없다. 그저 ‘사용 중’이라는 불이 들어온 푯말이 안에 누군가 있다는 것을 알려줄 뿐이다. 이처럼 완벽하게 독립된 공간으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약속하는 아산 스파비스. 그 비밀스러운 내부 공간을 채우는 것은 커다란 자쿠지다.
게르마늄 성분 온천수가 자쿠지를 가득 채우고 있는데 엄청난 수압의 수많은 기포가 쉬지 않고 흘러나오면서 전신을 마사지해준다. 30분간의 오붓한 스파를 마치고 나면 온몸이 나른해질 만큼 피로가 싹 풀린다.
이 밖에도 5m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워터 슬라이드’와 지하 700m 암반에서 샘솟는 온천수의 수압과 기포를 이용해 전신을 마사지해주는 ‘바데풀’, 녹차나 딸기 등 다양한 입욕제가 들어 있는 ‘아이템탕’ 등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와 함께 와도 즐거운 시설이 가득하다.
건강, 가족, 테마가 있는 아산 스파비스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온천으로 인공암반과 야외 온천풀, 자갈이 깔려 있는 지압보도가 외국의 어느 리조트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이국적이다.
한방클리닉 시설을 통해 사상체질을 진단해주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입욕 프로그램을 무료로 안내해주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 워터 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과 적외선 선탠룸, 아로마향을 넣은 스파 욕조, 황토탕, 레몬탕, 동굴탕 외에도 눈썰매장, 야외공연장, 피크닉장, 배드민턴장, 미니축구장 등의 옥외 부대시설이 있어 할아버지·할머니, 부모와 아이들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자체 숙박시설은 없으며 인근에 아산온천호텔(041-541-5526), 스파텔 호텔(041-543-2066)이 있다.
전신 마사지 수(水)치료 바데풀
바데풀은 온도 34℃, 수심 1.1m, 직경 20m의 대형 원형풀로 구성되어 있는 피트니스용 특수시설. 넥 샤워, 보디 마사지, 기포욕, 감비경신(한약재 증기) 등 다양한 바데풀에서 뿜어나오는 기포와 수압이 피로회복과 비만관리 그리고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요금 대인 1만5천원, 소인 9천원.
통나무로 만들어진 스파 가족탕
물리치료 기구인 선댄스 스파로 만들어진 작은 휴양공간. 한방의 침과 지압법의 원리로 온천욕을 하면서 마사지와 지압을 받을 수 있다. 입장료 외에 30분 사용요금이 4∼5인실 1만원, 7∼8인실 1만5천원.
게르마늄 사우나
지하 700m 암반에서 샘솟는 양질의 온천수 사우나로 게르마늄을 비롯하여 2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한다. 요금 대인 7천원, 소인 5천원.
여성 전용 경락마사지센터
뭉친 기와 혈을 풀어주는 경락 마사지로 비만과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준다. 모든 경락 마사지 뒤에 실시되는 피부 진정 한방팩 서비스는 온천 후 지친 피부에 활기를 준다. 전신 경락+얼굴 한방팩 10만원, 발관리 3만원.
아이템탕
실외 온천풀을 따라 여러 개의 아이템탕이 조성돼 있다. 탕마다 포도와 딸기, 술, 숯, 인삼 등 몸에 좋은 입욕제가 들어 있어 자신의 건강 상태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 좋다. 수온은 실외 온천풀보다 3~4℃ 정도 높게 유지하여 물놀이 후 체온 저하를 막아준다.
선탠장
야외 수영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나무 테라스 위에 마련된 태닝 공간. 수영하는 모습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두세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공간이 넓어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8월 20일까지만 운영하며 이용 요금 5000원을 내야 하지만 40여 개의 선베드가 꽉 들어찰 정도로 찾는 사람이 많다.
실외 온천풀
수영복을 입고 남녀가 함께 물놀이와 노상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딱 두 사람이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인 ‘연인탕’을 비롯해 황토보원사우나, 지압보도 등 건강 증진을 위한 시설과 동굴 속을 통과하는 워터슬라이드, 흐르는 물살에 몸을 맡기며 수면 위를 떠다닐 수 있는 유수풀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슬라이드
아산 스파비스에서 가장 높은 지대인 야외 수영장의 야외 테라스에 마련된 슬라이드 시설. 10m 높이의 상어 슬라이드를 타기 위해 미끄럼틀 앞에 서면 그 높이를 실감할 수 있다. 무게로 인해 튕겨 나갈 위험이 있어 한 사람씩 이용하며 1회 이용료는 2000원. 바로 옆에는 어린이용 슬라이드 시설이 조성돼 있다.
▒ Infomation
1 할인 혜택
스파비스 평생회원카드 30 % 할인(4인), SK텔레콤 멤버십 회원 50% 할인,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20% 할인(4인), OK캐쉬백 20% 할인(동반인), 국민·카드 20% 할인, LG·삼성카드 5% 적립
2 주변 볼거리
세계 각국의 꽃을 테마로 한 축제가 매달 열리는 ‘세계꽃식물원’(041-544-0746)과 동양 최초의 군함 테마파크인 ‘삽교호 함상공원’(041-363-6960)이 가깝다.
3 입욕 프로그램
자신의 체질과 질환에 맞는 입욕 프로그램과 한방 입욕제를 처방해주는 ‘한방 클리닉’을 무료로 제공한다. 관절염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한방탕도 조제해준다.
[Tip]
운영시간 : 평일 바데풀 오전 10시∼오후 7시, 사우나 오전 6시∼오후 8시, 주말 바데풀 오전 8시∼오후 8시, 사우나 오전 6시∼오후 9시
찾아가는 길 :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아산 IC→국제여객터미널 방향→39번 국도 아산 방면→아산방조제→만남의 광장 휴게소→아산온천관광단지
/ 자료 프라이데이 editor 김지덕, 김현명 writer 안재형, 석지선 photog
'방방곡곡 > 충청남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면도 승언8리 꽃지~방포해수욕장 오션캐슬 (0) | 2022.11.28 |
---|---|
세종시 미곡리 운주산 개미고개 (0) | 2022.11.25 |
공주 양화리 신원사 고왕암 용추 양화저수지 (0) | 2022.11.15 |
홍성1일여행 홍주성 남당항 광천시장 (0) | 2022.11.15 |
공주 중장리 계룡산 갑사계곡 (0) | 2022.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