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평택 고덕동 태국음식점

by 구석구석 2022. 1. 7.
728x90

 

태국음식점 '하타' / 고덕면 고덕국제3길 67-3 ☎ 031-667-7005

 

소고기 쌀국수 9500원, 팟가파오무쌈 9500원, 쏨땀  14000원, 태국식 청경채볶음 11000원, 코코넛밀크 3000원, 타이밀크티 4000원

 

고덕국제신도시 초입에 있는 작은 식당 ‘하타’는 태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테이블이 3개 남짓 자그마한 규모로 태국의 길거리식당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진한 국물로 태국 현지의 맛을 낸 태국식 소고기쌀국수, 잘게 썬 돼지고기볶음과 바질이 어우러진 팟가파오무쌈, 그린 파파야를 찧어서 만든 태국식 샐러드 솜땀이 대표 메뉴다. 

 

1인 식당이라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주문하면 바로 조리해 나오는 요리이기 때문에 특유의 매운맛과 신맛, 단맛, 짠맛, 그리고 허브 등에서 오는 은은한 쓴맛까지 다섯 가지 맛이 조화롭다. 

 

하타의 대표 메뉴는 소고기쌀국수. 처음 만들어본 태국음식이 쌀국수였고 유인선대표의 맛을 찾기까기 수년간 밤을 새웠을 정도로 자부심을 느끼는 메뉴다. 소고기 고명, 파·숙주 등 채소를 얹어나온다. 중간 굵기의 면이 아삭한 채소와 잘 어울린다. 국물은 진한 고깃국물 그 자체다. 달콤한 맛이 감도는데 깊고 시원하다. 소고기 고명은 아롱사태로 만들어선지 쫀득쫀득한 젤라틴에 쭉쭉 찢어지는 식감이 일품이다.

 

태국식 돼지고기덮밥인 팟 카파오 무쌈은 짭조름하면서 익숙한 맛이 난다. 반숙 노른자를 톡톡 깨서 간장 소스로 볶은 돼지고기를 밥에 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된다. 밥과 돼지고기볶음만 비비면 퍽퍽한 느낌이 드는데 노른자가 싸악 스며들어 촉촉함이 살아나고 간도 맞게 된다. 

출처 : 평택시민신문 2021.9 유인영기자

 

 

고덕여염11길 62 '김반장' / 031 664 6059

 

고덕국제신도시 김반장에서의 점심은 부대찌개가 중심이다. 그러다 보니 이곳을 김반장송탄부대찌개, 송탄부대찌개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다. 송탄부대찌개는 소시지와 햄을 많이 넣고 치즈가 들어가며 마늘과 사골육수를 써 진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삽겹살을 구워 먹다 조금 허전하다 싶으면 돼지막창도 좋다. 막창의 본고장인 대구에서 매일 가져오는 1등급 막창이어선지 잡내가 없고 적당히 쫄깃하다. 신경 써서 바싹 구우면 바삭한 표면과 부드러운 속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래오래 꼭꼭 씹으면 우러나는 고소함은 막창을 왜 먹는지 알게 해준다. 

출처 : 평택시민신문(http://www.pttime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