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울산광역시

울산 북구-산하동 정자해변 가고파

by 구석구석 2014. 8. 6.
728x90

 

 

 

산하동21-2 가고파 052-298-4696

울산에서 양남을 가다 정자 윌레스토랑을 지나면 좌측편에 곧바로 항아리 및 황토색으로 단정한 조그마한 가고파라는 식당이 위치하고 있다.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참가자미국 인데 맛 또한 일품이고 건강에도 좋다. 참가자미는 영양가가 높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좋다. 또한 저지방 고단백 저칼로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콜라겐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은 음식이다. 참가자미국은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과음 후 숙취 해소에도 좋다.

참가자미국의 맛도 좋지만 주인이 직접 수집한 수석과 민속적인 인테리어를 보는 것도 즐거움을 더한다. 맛과 인테리어 무엇하나 빠질 것 없는 집이라 추천할 만하며 또한 주인의 훈훈한 인심 역시 가고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자미국 이외에도 참가지미국 6,000원, 참가지미 조림 18,000원/2인분 된장찌개 포함, 김치찌개 4,000원, 뚝배기비빔밥 5,000원, 수제비 5,000원 등의 메뉴가 있다. 바닷가에 갈때 한 번쯤 들려보면 따뜻한 마음을 가진분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산하동 정자해수욕장

신명동 해변의 해수욕장으로 검은색 자갈로 유명한 곳이다.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산과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 으뜸이며 주변에 볼만한 곳들도 많아 겨울 관광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까만 자갈이 유명한 정자 해수욕장은 모래보다는 자갈이 많으며 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부대시설을 제대루 갖추고 있으며 해마다 여름이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