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대전광역시

대전 대덕-신탄진역

by 구석구석 2010. 4. 5.
728x90

 

신탄진동157-6 공주손칼국수 042-932-4223

 

신탄진역 앞을 지나 대전방향으로 가다가 보면 고가가 하나 나오는데, 고가 밑으로 좌회전해서 조금 가다보면 대각선 왼쪽으로 공주손칼국수집이 보인다. 건물이 커서 겉에서 보기엔 큰 식당 같지만 공주손칼국수 집은 그 건물 1층에 있는 조그만 식당이다. 현관 안으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방으로 올라가서 먹는 자리만 있다. 특별한 인테리어나 일부러 꾸민 것이 하나도 없는 평범한 분위기다.

대표메뉴는 얼큰이칼국수, 해물칼국수 등 칼국수와 오징어두루치기다. 얼큰이 칼국수는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서 국물이 얼큰하게 하고 거기에 쑥갓을 얹어서 나오기 때문에 그 향이 좋다. 또한 구운 김가루를 뿌리고 들깨가루를 고명처럼 얹어서 고소한 맛을 낸다. 국물의 얼큰한 맛과 쑥갓, 김가루, 들깨의 향이 잘 어우러져 매우면서도 고소하다. 육수는 멸치로 우려내는데 완도에서 나는 큰 멸치만 써서 국물 맛이 비리지 않고 구수하다. 오징어두루치기는 둘이 올 때 시키면 좋은데 어느 정도 먹으면 공기밥을 시켜 비벼 먹으면 훌륭한 식사가 된다. 두부두루치기도 하지만 평범한 수준이다.

주로 점심과 저녁 식사 손님이 많지만 단골들은 저녁때 수육 등을 안주로 술자리를 만든다. 술 자리 끝에 칼국수를 먹으면 속이 편하고 개운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칼국수를 빼놓지 않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