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대전광역시

대전 관저동 봉곡동 방동지

by 구석구석 2010. 3. 4.
728x90

 

 

 

관저동 829 구봉농장 042-545-3000

 서대전톨게이트에서 로즈뉴스가기전에 왼편에 위치

 

멧돼지요리 한가지로 20년이 넘어선 구본농장은 사모님께서 직접 조리를 하신다. 맑고 투명한 참샘골이라는 곳의 물을 이용해 모든 음식이 시원하고 깨끗해 자연이 가져다 준 선물이라는 생각을 갖게된다.

 

 

 

 

 

 

관저동 '관저회집 한우가든'

4종류의 활어회 및 돼지갈비찜 무한리필되는 곳으로 2015. 9. 17일 생생정보 가격파괴에서 20,000원으로 소개된 집이다.

 

광어와 전어 등 회감은 양식이며 국내산 활어만 사용하고 두툼하게 나오고 돼지갈비찜이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갈비로 회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밑반찬으로는 연어, 소라, 자투리회를 이용한 광어튀김, 유부초밥 및 생선초밥, 닭똥집볶음, 달걀찜, 옥수수철판구이 등 10여가지가 함께 나오는데 밑반찬도 무한리필된다.

 

 

유성구 방동169 숲속햇잎갈비 042-543-0999

방동지 수변에 위치

 

햇잎푸드의 햇잎은 그해 돋아난 잎이란 뜻으로 가장 영양분이 많고 깨끗한 상태의 잎을 말한다. 그 잎을 바탕으로 햇잎갈비, 햇잎소면, 햇잎삼겹, 햇잎갈비탕을 만들어 똑같은 음식을 즐겨도 맛과 영양이 더욱 뛰어난 음식으로 즐길 수 있는데, 바로 이곳이 바로 숲속에 자리한 숲속햇잎갈비이다.

 

햇잎은 단순히 어린잎이 아니라 대나무잎은 갈비의 미생물 억제작용을 통해 맛을 오랫동안 지켜주고, 연잎은 냉면으로 거듭나 여름철 열을 낮춰주는 공시에 기력을 보강시켜 준다고 한다.

 

햇잎갈비는 3번의 숙성과 48시간의 숙성시간이 만들어 내는 돼지갈비 최고의 풍미를 자랑한다. 대나무어린잎을 이용한 미생물 억제작용으로 맛의 깊이와 향을 더했다.

또 햇잎삼겹은 3일간의 저온숙성후 십자가 모양의 칼집을 넣어 만든 최고급 삼겹살로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연잎중 식용이 가능한 백련잎으로 만든 햇잎냉면, 매생이를 이용해 만든 갈비탕은 성장기 어린이와 어르신들에게 인기다.


 

 

 

 

 

유성구 성북동 산11 봉덕사

방동지에서 산쪽으로 위치

 

봉덕사 석조보살입상은 조각수법이 평면적이고 몸체 부분의 비례가 맞지 않으며 토속적인 느낌을 준다. 머리에는 높은 보관이 얹혀 있다. 높이가 263cm이며 보관의 양 옆에는 구멍이 있어 장신구를 매달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봉덕사의 옛이름 봉소사는 성북동 신뜸마을 동북방에 있는데 불당과 요사는 최근에 세워진 건축물이다. 이 보살상은 돌샘골에 있던 것을 각각 현재의 위치로 옮겨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