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대전광역시

유성 원촌동 솔로몬로파크 숭현서원

by 구석구석 2009. 8. 17.
728x90

 

원촌동 224 솔로몬로파크 042-861-3163 

체험 문의 : 042-863-3165~6 / www.lawedupark.go.kr

 

 

솔로몬 왕이 재판을 통해 지혜롭게 정의를 실현했듯이 솔로몬 로파크는 법치사회의 자유, 지혜, 정의를 느끼고 체험하며 국민 누구나가 신뢰하는 법치국가를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소양을 쌓아가는 법교육 테마공원이다. 법체험관에서는 세계의 법역사를 이해하고 우리나라 법제도 전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법체험실, 과학수사실, 모의법정실, 교도소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법짱마을도 있다.

 

정의의 여신상은 대표적인 법 상징물이며 솔로몬 로파크의 진입로를 알리는 조형물이며 지혜로운 재판으로 유명한 솔로몬 왕의 이름을 딴 솔로몬 로파크의 정문은 솔로몬의 성을 재현해 놓았다.

 

법체험관에는 세계의 법역사를 이해하고 우리나라 법제도 전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법체험실, 과학수사실, 모의법정실, 교도소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법짱마을도 있다. 법체험관 2층에 마련된 200석 규모의 저스티스홀은 영상체험 공간으로 3D 입체영상과 법교육 및 학교폭력예방 강의을 하는 공간으로 사용된다.

 

법연수관은 어린이, 교사, 일반시민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설로 100여명이 사용할 수 있는 숙소, 강의실, 휴게실, 체육관 등이 마련되어 있고 후생관에는 연수생을 위한 식당과 매점이 함께 있으며, 체험관 이용객을 위한 어린이 법짱식당이 있다.

 

원촌동산35-1 숭현서원

솔로몬파크에서 갑천을 따라 상옥체육공원방향으로 가다 왼편에 위치 

 

 

숭현서원은 정광필·김정·송인수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16세기 후반에 세운 서원이다. 정광필은 조선 전기 문신으로 영의정을 역임한 분이다. 조광조와 함께 사림파의 대표적인 인물인 김정은 조선 전기 문신이며 학자로 형조판서를 역임하였다.

 

 

송인수는 조선 중기 문신으로 성리학을 보급하기에 힘썼다. 1592년 나라에서 인정한 사액서원 으로 숭현이라는 이름을 받았다.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다가 광해군 1년에 복원되었고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고종 8년에 폐쇄된 후 복원하지 못하고 현종 8년에 세운 비석만 남아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