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광주광역시

광주 동구-궁동 예술의거리

by 구석구석 2009. 6. 24.
728x90

 

동부경찰서~중앙로 사이의 도로 / 예술의거리

 

 

 호남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인 예향 광주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동호인의 편의도모를 위해 서화, 도자기, 공예품 등 이 지방 예술의 상징적 작품을 집산하여 전시, 판매하는 예술의 거리(300m)는 한국화, 서예, 남도창을 중심으로 한 남도예술의 진수를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명소이다.

 

예술의 거리는 매주 토요일 '차 없는 거리' 로 지정되어 더욱 활기를 띤다. 1달에 1차례는 남도문화예술진흥회가 주축이 된 음악회, 빛의 축제, 언더그라운드 공연, 캐릭터 문화 상품전, 빛의 축제 등이 열려 예술의 거리를 활성화시키는데 주력한다.

 

광주동부경찰서 앞에서 중앙초등학교 뒷편 사거리에 이르는 이곳을 두루 돌아보는데 구경만 하면 1시간 정도,매장에 들어가서 감상하면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광주가 초행이면 꼭 들러볼 만한 곳이다.

 

서석동 91번지 진부령황태골 062-227-1520

겨울에는 메생이탕과 된장국, 여름에는 버섯전골과 된장국이 특히 별미다. 각종 산나물이 신선함 점심, 저녁 각기 따로준비한다. 각종 버섯을 넣고 쇠고기를 첨가한 버섯전골이 별미다. 1만원 기준시 반찬 30여가지가 나온다.

 

도청에서 예술의 거리 방향로 진입/11:00 ~ 22:00 /연중무휴 /황태구이정식, 황태불고기,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해장국, 황태된장찌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