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속에서 즐기는 워터 마사지 '강원 설악워터피아'
시원한 야외에서 맑은 온천수를 즐기며 마사지를 받고 싶다면 설악워터피아가 제격. 설악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하여 물놀이와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다. 수(水) 치료 개념의 물 마사지 시설과 스파 시설을 잘 갖추었다.
지하 680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떤 시설을 이용해도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특히 스파동에는 폭포수를 맞을 수 있는 레인스파, 깊은 산 속에 위치한 옹달샘을 연상시키는 마운틴스파 등 다채로운 스파 공간을 갖추어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다.
마사지 시설은 대체로 레인보우스트림 풀장에 갖춰져 있다. 넥샤워, 벤치젯, 플로팅이 대표적. 그중 플로팅은 물의 부력과 바닥에서 분출되는 수류로 물에 몸을 띄우고 스트레칭하여 전신을 마사지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벤치젯은 의자에 앉아 있는 편안한 자세로 허리나 종아리를 마사지하여 여성이 특히 애용한다. 야외에 방갈로가 있어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F-details 문의; 033-635-7700 | 개장시간; 08:00~23:00 | 이용요금; 성수기 대인 5만2000원, 소인 3만6500원 (17:00 이후 대인 4만1500원, 소인 2만9000원 19:00 이후 대인 3만6500원, 소인 2만5500원) | 위치; 속초소방서 앞에서 동우대를 거쳐 미시령방향으로 5.5㎞ 지점 근처 미시령 방향으로 직진 후 도로 오른쪽 직행 | www.seorakwaterpia.co.kr
지리산의 폭포수를 연상하게 하는 장쾌한 물줄기가 시원하게 쏟아지는데, 이 폭포수 밑에 시원한 물줄기를 맞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신 또는 환부에 알맞게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나치게 폭포수를 맞으면 피부가 약한 사람은 붉게 변하기도 하므로 10여 분 정도가 적당하다.
>> 샤크웨이
위아래로 40~80cm가량 넘실거리는 스릴 만점의 파도풀은 18가지 종류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실히 날려준다. 파도풀 물놀이는 만 7세 이하 어린이는 이용할 수 없으며,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또 수심 1.1m 이상 들어갈 경우 성인ㆍ어린이 모두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한다.
>> 에어스파
설악워터피아를 대표하는 물 마사지 시설. 경락에 공기방울을 강하게 쏘도록 만들었는데, 한방 침을 놓은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방울이 전신을 두드리기 때문에 경직되었던 전신 근육이 풀어진다. 한 번에 5~10분 정도 마사지를 받은 후 20여 분간 물 밖에서 쉬는 것이 좋다.
살균 효과가 뛰어난 피톤치드가 풍부하게 배출된다는 히노키 나무로 탕을 만들었다. 수령 400년 이상 된 히노키 원목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윽한 옥향이 진하게 풍긴다. 히노키 원목에서 나오는 옥향에는 살균 작용을 하는 히노키 타오르가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 아로마&스파테라피
아로마&스파테라피실이 따로 있어 근육 마사지와 타이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 등 5종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분야별로 전문가가 있으며, 피로 회복 프로그램에서 피부 미용 관리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 요금을 내야 하며, 커플 보디 관리 가격은 10만원.
온천수를 이용해 수온이 높아 야외 물놀이에 제격인 설악워터피아
1 할인 혜택
SK텔레콤, KTF, 외환카드, 현대카드, BC카드, LG텔레콤 카드를 제시하면 당일 이용권 3만1000원, 오후 이용권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BC카드와 LG텔레콤은 당일 이용권만 할인된다).
2 이벤트
8월 27일까지 ‘월드댄스페스티벌(14:00 17:00 19:00)’이 열린다. 세계 각국의 민속춤과 중국의 변검 공연을 볼 수 있다. 9월 4일까지는 팝과 가요 라이브 공연이 네 차례(21:00 22:00 23:30 24:30), 8월 19일까지는 불꽃놀이쇼가 펼쳐진다.
3 아쿠아로빅 댄스
아쿠아동에 위치한 빅 스테이지를 통해 하루에 한 번 아쿠아로빅 댄스 강의가 열린다.
먹을거리=푸드코트 등 다양한 식음시설로 구성된 워터피아스퀘어에는 우동, 돈까스 전문점, 패스트푸드점, 아이스크림전문점, 커피전문점 등의 시설이 있다. 이밖에도 설악워터피아 오픈 10주년 을 기념한 '아르헨티나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조성된 식음점 에서도 26일까지 아르헨티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저렴한 이용법=온라인 예매나 할인 쿠폰, 이동통신사 및 제휴 카드 등을 이용하면 20~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당일권과 오후권, 야간권으로 차등을 두며 투숙객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각종 제휴카드(SKT, KTF, 외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로 결제시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www.seorakwaterpia.co.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회원으로 가입하면 쿠폰 출력으로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국민관광지’ 설악산 일대에 또 하나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대조영> 세트장 씨네라마.
속초시 장사동, 설악산 울산바위가 보이는 한화리조트 인근에 자리하며, 한화리조트측이 직접 관리해 시설이 웅장하고 잘 정리돼 있다.
황궁을 비롯한 당나라 양식의 건물과 관아 등 고구려 양식의 건물 수십 채가 들어서 있으며 대조영 외에 다른 역사 드라마나 다큐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18m 높이의 당나라 황궁, 중국 4대 정원의 하나인 졸정원을 모델로 한 측천무후 후원, 당나라 전통 주거지인 사합원, 실물 크기의 광개토대왕비, 고구려의 뛰어난 건축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고구려 관아와 민가 등 역사적 고증을 거친 사실적인 세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대규모 공성전투를 재현하기 위한 75m 길이의 고구려 성곽은 스펙터클한 장면 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해놓았다.
설악 씨네라마는 향후 다양한 활용을 염두에 두고 설계를 했다. 전기와 상하수도 설치는 물론 내구성이 확보된 건축 자재 사용 등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인공수로, 야간조명, 이벤트 광장의 설치로 풍성한 산행, 스파까지 <대조영 >세트장 씨네라마‘국민관광지’ 설악산 일대에 또 하나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대조영> 세트장 씨네라마. 강원 속초시 장사동, 설악산 울산바위가 보이는 한화리조트 인근에 자리하며, 한화리조트측이 직접 관리해 시설이 웅장하고 잘 정리돼 있다.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고구려 저잣거리에 새롭게 등장한 주막에서는 전통국밥을 비롯해 감자전, 파전, 맷돌 녹두전, 도토리묵, 동동주, 막걸리 등의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음식의 맛이 시대적 분위기와 어우러져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인두로 나무에 ‘인두화’를 그려주는 화방도 등장해 설악 씨네라마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대조영 목검과 활 등도 설악씨네라마에서 인기다.
biz hour 08:30~19:00(촬영 스케줄에 따라 변경) price 어른 6000원, 어린이
4800원 tel 033-635-7711 www.seorakcinerama.co.kr
속초 제1의 풍경, 속초등대 속초 8경 중 제1경인 속초등대가 관광명소로 새단장했다. 지난 연말 옥외전시실과 홍보관, 옥외전망대 등의 시설을 갖춘 것. 속초시 동명동 영금정 앞 돌산에 자리한다. tel 033-633-3406 price 무료 낙조가 일품, 화진포 화진포 일주도로는 인적이 드문 호수를 따라 달리는 여유가 있어 좋다. 호수 주변에 형성된 갈대밭 사이로 철새들이 노닐어 자연의 운치를 더한다. 경관이 아름다운 이곳에는 광복을 전후로 한반도 최고 권력자들의 별장이 경쟁하듯 세워졌다. 이승만・이기붕・김일성의 별장에서 아름드리 해송 너머 호수를 바라보거나, 화진포의 해안선을 감상하는 것도 훌륭하다. 연인들에게는 TV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준서가 죽은 은서를 업고 해변을 거닐던 화진포해수욕장이 로맨틱한 산책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방방곡곡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양 구룡령 갈천솔밭 미천골 선림원지 (0) | 2007.11.24 |
---|---|
정선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백운산 운탄고도 (0) | 2007.11.21 |
원주 5번국도 구학리 구학산방 (0) | 2007.11.21 |
평창 59번국도-속사 방아다리약수~두일리~월정사 탑골마을 (0) | 2007.11.20 |
춘천 56번국도 석사동 애막골 국립춘천박물관 춘천연극제 (0) | 2007.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