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제주시

제주 동복리 롱플레이

by 구석구석 2023. 12. 25.
728x90

 

JTBC '효리네 민박' 출연 당시 이효리와 이상순. [JTBC 캡처]

롤러코스터 출신 이상순이 운영하는 '롱플레이' / 구좌읍 동복로 44 / 070 4489 4004

 

이상순의 제주 카페 '롱플레이'는 공식 SNS를 통해 “동복리에서 문을 연 지 어느덧 1년을 향해간다. 서투른 시작과 예약제 운영으로 손님들이 자주 찾아주실까 걱정도 많았지만, 감사하게도 재방문해 주시는 육지 손님들, 안부를 물어주시는 도민 손님들이 생겼다”면서 그동안 카페를 방문해준 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고, 이렇게나 빠르게 블루리본을 받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며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손님들의 곁에 있는 롱플레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행된 대한민국 레스토랑 가이드북으로, 맛과 위생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일반인 평가자와 음식 전문 평가자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야 블루리본을 받을 수 있다.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와 미국 자갓 서베이의 장점을 서로 조합해 만든 것으로 미식가들에겐 ‘꼭 가봐야 할’ 맛집 평가 기준으로 통하고 있다.

이상순은 지난해 7월 제주 구좌읍에 카페 롱플레이를 오픈했다가 순식간에 관광객이 몰려들어 이틀 만에 운영을 긴급 중단하고 전체 운영을 예약제로 전환했다.

이효리 이상순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인파로 인해 예약제로 전환

이후 이상순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페는 온전히 나 이상순의 카페다. 내 아내는 이 카페와 무관함을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하며 “가끔 시간이 되면 들려서 손님들과 함께 커피 마시고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픈 마음은 있었는데, 그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임을 이번 일로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난 한발 물러나 전체적인 운영을 맡고 좋은 음악을 선곡해서 들려드리며, 국내의 훌륭한 로스터리들의 스페셜티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중앙일보 2023 하수영 기자

728x90

전여옥이 유명 연예인이 꼭 카페를 했어야 하는냐로 말이 많다. 대기업 딸이 골목에 빵집을 낸것과 같다.

제주도 카페 longplay는 레스토랑 예약 전문 플랫폼인 포잉(POING) 앱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매주 수요일에 그 주 일주일치 예약이 오픈되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라고 합니다. 주차는 불가하며, 근처 공터에는 주차가 가능하지만 갓길 및 대로변 주차는 안된다고 합니다.

예약금은 1인당 10,000원이며 매장을 방문하면 예약금은 결제 취소처리가 된다. 예약을 안하면 주문자체가 안된다.

유모차는 갖고 들어 갈수 없는데 아이들 동반은 가능하다. 그러나 아이들이 앉을 수 있는 의자는 없는 곳이다.

09:00 ~ 17:00 / 매장을 한시간 단위로 운영하며 12:30 ~ 13:30는 휴식  

 

 

제주 구좌-동복리 해녀촌

동복리 해녀촌 783-5438 동복리 해안가에 도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입소문으로 제법 유명한 식당이 있다. 바로 '해녀촌'이다. 신선한 회 등 해산물을 파는 식당인데, 최고 인기음식은 '회국수'와 '성

choogal.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