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추천 테마여행

창녕 가족여행지 3선 우포잠자리나라 산토끼노래동산

by 구석구석 2023. 5. 26.
728x90

창녕군은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창녕 우포늪 권역의 대표적인 여행지 3곳을 추천했다. 

가족 여행지 3곳은 산토끼노래동산,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 생태체험장 등이다. 

 

산토끼 노래동산

국민동요 ‘산토끼’의 발상지인 이방면에 조성된 ‘산토끼노래동산’은 어른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어린이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산토끼 동요관, 토끼먹이 체험장, 작은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구성된 동화마을과 토끼마을, 레일 썰매장을 비롯한 놀이시설로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 여행지이다.

 

우포잠자리나라

우리나라에는 11과 53속 102종의 잠자리가 서식하고 있는데, 그 중 10과 41속 73종의 잠자리가 우포늪에 살고 있다. 우포잠자리나라는 잠자리를 테마로 한 체험학습장으로 잠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과 생물들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여행지이다.

728x90

2018년 개관한 우포잠자리나라는 코로나19로 운영상 어려움이 있었으나, 장기간의 휴관기간을 활용해 전시 및 체험 내용을 대대적으로 보강해 지난해 7월 재개관했다.

겨울이면 추운 날씨로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 나들이 할 수 있는 곳이 제한적이지만 우포잠자리나라는 사계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겨울철 어린이들이 체험, 탐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최적지로 손꼽힌다.

전시부문에서 ‘우포늪에 서식하는 곤충 관찰’ 외 15개 주제, 30여 종을 연출해 다양한 생물이 자연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체험부문에선 ‘잠자리 유충 찾기’외 17개 주제, 30여 종 이상을 구성해 생태계에서 연관성이 있는 생물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4시까지 입장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하며 관람료는 어른 8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단체는 각각 1000원을 할인하고 관람료의 50%는 창녕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우포잠자리나라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녕만의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포잠자리나라는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 일원에 부지면적 3만 9484㎡, 시설면적 8517㎡로 규모로, 지난해 재개관 이후 12월 말까지 4만 2000여 명의 누적 관람객 수를 기록하는 등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우포늪생태체험장

우포늪의 상류 농지를 복원해 만든 생태체험장으로 우포잠자리나라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두 곳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다. 우포늪의 축소판으로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집라인은 인기 코스이다.

기회가 된다면 쪽배체험, 미꾸라지잡기, 논고동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 예약은 창녕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