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북도

제천 청전동 게스트하우스 모산비행장 제천비행장

by 구석구석 2022. 1. 28.
728x90

 

제천시 용두천로42길 7 / 게스트하우스 휴가 / 043 464 5959

기적의 도서관인근의 게스트하우스 휴가(家)는 1층에 지역주민과 숙박이용객을 위한 카페와 안내가 마련됐으며 2층과 3층에는 총 11실 53명의 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숙박실이 갖춰져 있고 객실은 2인실, 3인실, 4인실(도미토리), 6인실, 8인실(도미토리), 12인실 총 6가지로 구분돼 있다.

게스트하우스 휴가(家)의 특징으로는 1층 입구부터 옥상정원까지 자연을 빼곡히 담아 제천시 자연치유도시 콘셉트에 맞게 숲에 둘러 쌓인 듯한 조경으로 '휴가'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도심 속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편의시설로는 3층 야외바비큐장을 설치하고 화장실, 샤워시설이 각 실마다 갖춰져 있어 방문객의 불편함을 줄였다. 또한 의림지와 시내 달빛정원 등이 차량으로 10분 안쪽의 거리에 있어 시내와 관광지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다.

/ 충북일보 제천  이형수기자

 

고암동 1179-1 모산비행장 (제천비행장)

늦여름 개화를 시작한 제천시 모산비행장의 수백만 송이 해바라기가 사람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비행장 활주로 양 옆 1만8천㎡ 규모로 지난 7월 초 파종을 마친 해바라기는 최근 만개하며 노란 물결이 바람에 따라 살랑살랑 흔들리며 가을을 맞고 있다.

제천시 모산비행장을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이 수백만 송이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제천시가 2019년 처음 시도한 비행장 꽃밭 조성이 시민들은 물론 제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꽃밭은 이색 명소가 되고 있다. 모산비행장에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남기고 추억을 만들어가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제천비행장 / 투어코리아

특히 비행장은 최근 국내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한 글로벌 그룹 BTS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져 팬들의 성지순례 코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평소 고암과 장락동 등 인근 아파트촌 주민들의 산책 및 운동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장소기이도 하다.

제천비행장 해바라기 / 제천시

10월 초부터는 분홍물결의 핑크뮬리가 해바라기 꽃과 바톤터치를 하며 비행장 산책로 끝 6천㎡ 꽃밭에서 방문객들에게 로맨틱한 가을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