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인천광역시

인천 남구의 콩나물국밥집들

by 구석구석 2015. 12. 5.
728x90

 

 

문학길9-37 (문학동366-14) 권가네전주비빔밥 ☎ 032 431 2973

문학초교 맞은편에 위치

 

짭쪼름한 콩나물국밥을 유달리 좋아하는데 내가 먹은 콩나물국밥의 절반은 이집에서 먹은 듯

사장님이 호텔주방장 출신으로 예전에는 24시간했으나 최근에는 10시면 문을 닫는다.

주의할 점은 "국밥하나 주세요"이리 주문하면 소머리국밥이 나온다는 점.

 

 

새우젓을 안넣어도 되며 칼칼한 것을 좋아하면 청량고추를 넣는게 최고~~~국밥외에도 샤브샤브와 육회비빔밥이 대표메뉴로 있다. 국밥이 사진으로 봐도 국물이 진해 보이죠

 

입구에 누룽지판매대가 있어요
식당 곳곳에 운동선수들이 다녀간 흔적을 붙여 놓았다.

 

 

인천남구 학익동 270-30 한방전주콩나물국밥 032 866 4321

학익동 법원인근하며 콩나물국밥, 굴국밥, 메밀전병, 오징어순대가 있다. 

 

특허증이 걸려 있기에 음식에 무슨 특허가 있을까하고 물어 보니 콩나물을 한약제를 넣어 키우는 것이 특허라는데 체인점으로 운영되는지 인천본점이라 되어있고 식당내부가 국밥집이나 상당히 깔끔해요.

 

구청 문화체육센터에서 휘타구를 하고 저녁10시가 넘어서 나오니 마땅히 식사를 할 곳이 없어 집근처 24시간 운영하는 뜨끈뜨끈한 국밥으로 저녁을 해결하네요.

 

특허라지만 콩나물이 한약을 먹었는지 어떤지 먹어봐서는 알 수가 없고 깍두기가 큼지막하게 나오고 맛도 입에 딱 맞는게 국밥에 잘 어울렸어요.

 

콩나물국밥이 국물이 좀 멀건편이고 밋밋해서 강한 것을 안좋아하는 사람은 괜찮을 듯 싶네요. 국밥은 3500원인데 계란이 500원으로 콩나물국밥에 계란은 필수인데..... 

 

콩나물국밥이 션한 맛으로 먹는 것인데 황태가 들어간 것을 어떤 맛일까요?

담에는 황태가 들어간 것을 먹어봐야죠.

 

 

 

인천남구 매소홀로 446(학익동673-1) 25시 청기와뼈감자탕 (인천학익직영점) 032 863 7725

학익소방사거리에 위치

 

전주콩나물 뼈해장국 감자탕이 주메뉴이며 옆에 기아자동차가 있어서 저녁시간대에는 이곳을 이용하면 편한며 뼈해장국이 국물이 진하고 감자도 연하여 먹을만 하다.

 

24시간이라 어느때도 좋으며 김부스러기를 듬뿍 넣어 주는데 이집은 유독 계란을 미리 넣어서 내오기 때문에 보통 반숙으로 먹는 계란을 기대하면 안된다. 난 어차피 계란을 풀어서 먹기에 상관이 없으나 다수의 사람들은 살짝 익힌것을 먹는 편이며 미리 넣어 주는 집은 이곳이 첨이다.

 

▲국밥은 북어가 들어가 있어 콩나물의 시원한 맛보다는 북어국을 먹는 느낌이 있으며 김치는 고추가루가 듬뿍 들어가 뭉쳐 있는 것을 보면 아마도 중국산이 맞을 건데 김치맛 또한 별루다.

 

 

한나루로 400 혀니5빠

학익시장 사거리 초입에 위치하며 콩나물밥 콩나물국밥 닭계장이 있다.

법원본점으로 구로 디지털단지에 체인점을 낸 가격이 착한 서민식당이다.

인근에 법원이 들어오면서 시장이 지금은 죽어 있고 옆으로 번듯한 건물들이 들어와서 재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나 상권이 팍 죽은 곳에 신규오픈한지 얼마 안되는 착한식당임.

 

식당은 작으나 상당히 정갈하고 서비스는 만점이다.

남은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으며 준비한 재료가 떨어지면 그 메뉴는 그날은 땡...

 

콩나물국밥을 준비중인 주인장. 명함뒷장을 쿠폰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줄에 주욱 메달려 있다.

 

국밥은 북어를 넣어 양푼에 나오는데 좀 밋밋한 편이라 간을 별도로 해야 하며 몇개 안되는 반찬이지만 정성스럽게 셋팅을 해주는 식당은 근래에 첨이다.

 

최근에 가보니 옆칸도 확장하여 별관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손님이 많은가 보다.

별관입구에 붙여 놓은 문구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