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부천 소사구-송내동 맛집

by 구석구석 2010. 5. 14.
728x90

 

 

송내동600 인하찹쌀순대 032-652-3834

남부경찰서옆에 위치

 

부천시가 추천하는 맛집에도 소개된 인하순대는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순대국밥으로 유명하며 점심 시간에는 기다려야 할 정도로 손님이 많은 집이다.

직접 순대를 만들기 때문에 깔끔하며 인하순대만의 독특한 맛을 낼 수 있다. 순대국밥은 옛날식으로 밥이 말아져서 나오며 여느 집처럼 냄새가 나지 않아 더욱 맛이 좋다. 이 집 특유의 다대기장과 들깨가루가 더욱 맛을 돋운다.

 

순대국은 4500원, 찹쌀순대는 5,000원, 모듬고기는 10,000원인데 저렴하면서 푸짐한 음식이 이 집의 인심을 말해준다. 부천 택시기사들 중 이곳을 모르면 간첩이라고 불릴 만큼 부천시내에서는 입소문이 나 있는 맛집이며, 인하찹쌀순대에서 식사를 하면 누구든지 꼭 한 명씩은 아는 사람을 만난다 하여 만남의 광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송내동336-7 털보해물탕 032-613-5035

중동 남부역 직진 사거리에서 우측 인천방향, 롯데슈퍼 옆 건물 연세정형외과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 영업시간 오전12시~오후10시 명절당일휴무 

 

2002년 월드컵 기간 중에 프랑스의 홍합과 달팽이 요리와 맛 대결을 통하여 한국음식을 외국인에게 알리는데 기여한 부천의 털보해물탕은 맛있고 깨끗하며, 주방시설의 모든 것을 녹이 슬지 않는 자재로 설계하여 설치하였고, 주인이 직접 개발한 기법에 의하여 깨끗하고 철저하게 관리되는 설거지 등이 돋보인다.

또한 같은 음식이라도 손님들의 주관에 따라 그 맛의 좋고 나쁨이 평가된다는 생각에 손님들의 평에 따라 맛의 방향이 결정되지 않고 오로지 주인에 의한 맛만을 고집하고 있다. 그러한 장인 정신이 오늘날 털보해물탕이 그저 단순한 식당이 아닌 소문난 집으로 만들어지게 된 이유가 아닐까 한다.

 

푸짐하고 시원한 해물탕에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이 유명하며, 탕에서부터 찜, 그리고 게장까지 이곳의 모든 음식들이 유명하다.

이곳은 간장게장을 직접 제조하여 국내 뿐 아니라 일본에도 수출하고 있기도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