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상남도

진주 1049번지방도-내촌리 호수마을 체험농장

by 구석구석 2009. 9. 4.
728x90

 

내촌리208-13 물사랑농촌체험교육농장 055-758-1062 / 010-9577-6454

서진주 IC에서 진양호쪽으로 약 5Km 오면 남강댐을 지나 우측 물박물관 지나 - 3번 국도 하동쪽으로 합류 후 - 약 4~500m 오면 우측으로 수 곡/대평(진수대교)방향으로 우회전(터널2개지남-꼭기억바람) - 그 길 따라 약 5Km 오시면 진수대교 - 진수대교 지나자마자 30m지점 우측편에 주황색지붕 - 물사랑 농촌체험교육농장(호수속동화풍경)

 호수속동화마을 / 한국관광공사

 

천년기념물인 수달이 뛰어노는 진양호 상류의 작은마을에 “물사랑자연생태교육농장”이 위치하고 있는 호수속동화풍경은 보존이 잘 되어있는 자연환경과 자연정화공법(과학기술부 국가개발 ‘03~05년도 당선)을 본농장에 설치되어 기본지식을 어린이들과 나누고 싶어 교육농장을 만들어 운영해 오고 있으며, 억세풀, 창포, 버들강아지, 백련, 부들, 물옥잠, 미나리,갈대 등 수생식물의 관찰과 백로, 청둥오리, 고니 등 진양호의 철새들을 관찰하고 현재 우리마을을 “상수원보호구역, 수변구역” 지역이며, 환경에서 물부족국가“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에 밀접하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오염원과 자연정화방법, 종류들을 알리고자 작은 노력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

 

 

 2009년 “농촌진흥청”지정한 “물사랑 농촌체험교육농장”은 공교육 속의 주제중심교육과정으로 현장학습이 진행된다. “물”이란 주제중심으로 교육농장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슬로푸드체험”에는 패스트푸드와는 상반되는 조리방법으로 직접 만들어서 먹어볼 수 있으며, 쌀강정, 김치쌀피자, 떡만들기, 우리밀요리, 신선과일쨈만들기, 영양단호박밥, 약선쌈밥, 한방백숙, 가마솥밥짓기 등 12선 문화체험도 토피어리만들기, 민화그리기, 세라믹공예, 천연비누, 천연염색등 농사체험.계절별 농사체험을 통한 건강한 삶의 기본을 배울 수 있고, 또 수확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는 알찬 현장교육농장이다.

 호수속동화풍경펜션/한국관광공사

* 슬로푸드체험 - 쌀강정, 김치쌀피자, 떡만들기, 우리밀요리, 신선과일쨈만들기, 영양단호박밥, 약선쌈밥, 한방백숙, 가마솥밥짓기 등
* 문화체험 - 토피어리만들기, 민화그리기, 세라믹공예, 천연비누, 천연염색등
* 농사체험

 

 

진주의 진양호 옆에 위치한 가을동화(호수속의동화풍경)펜션은 바로 앞이 진양호수로, 펜션에서는 삼면을 통하여 호수를 바라다 볼 수 있어 전망이 훌륭하다. 펜션에서 호수를 바라다보는 풍경은 마치 동양화의 한폭 그림을 감상하는 듯 주변의 여러 가지 자연경관이 함께 어우러져 절로 감탄을 자아낸다. 

레몬밥과 로즈마리내부전경/한국관광공사


각 펜션 내부에 전시된 동양화 및 인테리어 소품들이 조그만한 전시장에 온 듯하다. 아울러 토피어리 체험장과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어 체험과 구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미리 연락을 하면 레프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1층에 있는 까페에서는 식사를 할 수 있어 한 끼 식사를 멀리 가지 않고 펜션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객실은 2층 3곳과 1층 2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객실 이름은 허브 이름으로 되어 있다. 객실의 각 인테리어는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마음에 드는 방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2층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홈바가 설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날씨가 좋다면 2층 테라스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단체룸은 워크샵, MT 등에 활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내촌리 786-9번지 내촌호수마을 055-758-1518 / 010-9307-1518  

진수대교를 지나 호수속동화마을 반대편인 완사방향으로 왼편에 위치

 

내촌 호수 마을(내촌 농촌 체험 마을)은 주민이 운영하고 주민이 체험 내용을 만들고 체험을 실시하는 농촌 체험 마을이다. 다양한 체험 꺼리와 편안하게 숙박을 할수 있도록 목조 건물로 된 2층의 펜션이며 주위 아름다운 풍경과 마을을 구경 할수 있는 산책로와 데이트 코스가 있다. 또한 체험 내용에는 단감따기 체험, 생태체험, 땟목체험, 토피어리,밤줍기 체험, 연날리기 체험등이 있고, 족구장과 운동을 할수 있는 체육 시설도 되어 있다.

 

 1층 83㎡(들꽃방), 2층 50㎡과 23㎡(호수방과 잔디방) / 주말에 5~15만원

 

내촌리는 진양호 수몰 이전까지 안말, 마당재, 족정, 들터 등의 마을로 구성되어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남강댐 숭상으로 인하여 마을이 새로이 조성되어 천혜의 자연환경조건과 깨끗한 주거지역이 조화롭게 자리한 마을로서 시내 중심지에서 약 20㎞에 위치하며 진양호 순환도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과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춘 미래 도농교류 중심지이며 진양호 일주도로변 공원조성, 선사시대유물전시관, 망향각, 생태공원인 연꽃단지, 자연학습장, 휴식공간의 건립계획이 있어 최근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