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전라북도

임실 지사면-13번국도-원산리 영산식품

by 구석구석 2009. 2. 1.
728x90

 

원산리 419 영산식품 063-642-0353 070-7011-0834 http://youngsanfood.co.kr

 

 

영산원불교대학교 후원기관으로 100% 우리농산물로 생산하는 영산식품의 전통먹거리는 메주 된장 고추장 메주가루 간장 고춧가루 엿기름 참기름·들기름세트 멸치액젖 등이다. ‘곰사근’이란 이름으로 임실군의 우수농특산물로 선정됐다. 

 

이형로 임실군수는 "외국농산물의 완전한 개방을 맞아 영산식품에서 생산되는 식품이 우리 농산물과 건강을 지켜주며 국민경제에도 크게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산식품은 원불교 관촌교당에서 원광식품을 운영하다 영산대에서 후원기관으로 이를 인수했다. 92년 2월부터 메주 참기름을 중심으로 먹거리를 제조, 판매하여 영산대를 후원해 왔다. 그러나 관촌의 원광식품이 장소가 협소한데다 시설도 열악, 대외경쟁력에서 어려움이 있어 이전을 추진, 98년 6월 임실군 지사면에 영산식품 공장을 준공했다.

 

현재 영산식품은 부지 3천여평에 공장건평 148평으로 기계 38점이 시설되어 있으며, 2백여개 항아리에서 된장을 발효시키고 있다.

 

영산식품 김성혜 교무는 “금년에 황토방 발효실을 만들어 메주의 품질을 높이고 있으며 임실지역의 특산품을 바탕으로 고춧가루 메주가루 쥐눈이콩 초가루 참기름 등 연간생산량 50여톤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효소단식과 연계하여 전통식품으로 체질도 개선할 수 있는 상설단식 시설인 냉온욕탕과 수련방을 개축하여 영육쌍전의 도량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산식품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제품을 5 ~ 20% 할인된 회원특별할인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행사에 초대된다. 회원가입은 온라인과 전화 및 FAX로도 받으며 평생회원가입비 \10,000을 납부.

 

 

쥐눈이콩을 재료로한 식품을 개발을 하여 환, 파우치, 차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가격은 25,000원부터.

 

 

쥐눈이콩 서목태(鼠目太)란 어떤 식물인가?
학명이 Rhynchosia Nolubilis로 7월에 꽃이 피어 타원형의 깍지 속에 지름 5-7mm 정도의 쥐눈처럼 검고 둥근 종실이 여물면 수확한다. 한반도의 전라, 경상, 강원 일대의 생산물이며 식용성으로 약성이 탁월하다. 이른바 검정콩(서리태)과 쉽게 구별하는 법으로는 콩속이 크고 속이 파란색이면 서리태이고 크기가 작고 속이 노란색이면 서목태이다.

 

예로부터 전통적으로 농가에서 소규모로 약용으로 재배되었던 일반콩에 비해 작고 반짝이는 약콩이라 부르던 쥐눈이콩 (서목태=鼠目太)을 현미발효식초에 보름간 담근후 자연 건조시켜 먹기 좋게 가공한 제품으로 전북 임실에서 나는 100% 우리 쥐눈이콩만을 사용한다. 

 

 

청국장은 콩에 청국장균을 접종하여 발효시킨 식품으로서 발효과정을 거치는 동안 각종 효소의 생성으로 비타민 B군과 각종의 효소가 상승 작용을 하게 되어 콩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발효식품으로 임실 청국장은 국내산(100%) 콩만의 원곡에 엄선된 청국장 균만을 접종하여 위생적인 방법으로 발효시켜 만든 살아있는 청국장이다.

 판매가격은 200g에 3천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