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가평 설악면-신천리 잣막걸리 쇠고지낚시터

by 구석구석 2008. 12. 4.
728x90

 

 

경기명주 가평 잣막걸리

잣술은 산후풍 치료에 좋고, 신체를 건장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한다고 했다. 잣술은 모든 신경통도 치료할 수 있다고도 했다. 몸의 한기를 가시게 하는 것이 술이라고는 하지만, 등산할 때  술을 마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렇지만 잣술은 어떨까. 잣나무는 가평군 자연경관의 상징이고, 가평군에서 생산되는 잣은 전국생산량의 44%를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가평에서는 잣을 식재료로 해서 여러가지 먹거리들을 만들고 있다. 아침 대용식이나 영양간식, 환자 회복음식으로 만들어 지는 잣죽이 있고, 순수한 가평잣이 들어간 가평한과 등이 있다. 여기에 술이 빠질 수야 없겠지.

 

 

 가평군 설악면 신천리에는 잣막걸리를 빚어내는‘가평삼정주조(031-584-7070)’가 있다. 이 집에서 만드는 잣막걸리가 경기도가 지정한‘경기명주’다. 막걸리를 생산하는 국내 유수의 업체들 대부분이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는 현실에서 경기도가 지정한 명주라면 국내 최고의 막걸리 맛을 인정 받은 것과 다를 바 없다. 실제로 1977년 청와대 만찬장에 우리 고유의 술맛을 간직한 가평 잣막걸리가 올라간 기록도 갖고 있다.

 

이 막걸리는 부자 2대로 이어 오면서 생산해내는 술로, 술 빚는 정성이 예사롭지 않다. 창업주 김병직 선생(작고)은 2세 김법준 대표(46)에게 신심공한(身心空閑) 자연득도(自然得道)라는 가훈을 남겼다고 한다. ‘몸과 마음을 깨끗이 비우고 정성을 다하면 자연히 뜻하는 바가 이루어지리라’는 뜻이렸다. 그래서 김법준 대표는 언제나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고 혼신의 정성으로 술 빚는 일에 매진한다고 했다.

 

가평의 맑은 물에 우리나라 최고의 잣을 넣어 빚은 가평 잣막걸리는 상큼한 맛에다가 약리적 효능까지 갖고 있는 터라 그 인기는 하늘을 찌를 만하기도 하다. 그 하나의 흔적이 인기 드라마 대장금 협찬으로‘대장금막걸리’로 불리기도 한다는 것이다. 사카린과 방부제가 전혀 들아가지 않은 주도 6% 의 이 막걸리는 택배로 집에서도 받아 마실 수 있다.

 

삶의 고달픔과 허기를 풀어주고 새로운 힘과 의욕을 이끌어 주는 술, 우리의 민족정서를 가장 잘 대변해 주기도 하는 이 막걸리를 시음하기 위해 주조장 건너편‘광주식당(031-584-2596)’으로 들어 갔는데, 이 식당의 음식맛 또한 예사롭지 않았다. 집 주인 최성애씨가 광주 출신이라 옥호를 그렇게 했다는데, 일행 모두가 식탁에서“아! 이 음식맛 끝내 주는구나”하는 탄성을 여러 차례 질렀다.

 

신천리719-24 드보르펜션 031-585-2911드보르의 어원은 정원, 뜰, 광장을 뜻하는 러시아말로 삭막한 도시 안에 갇혀 사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천상의 휴가를 선사하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눈부신 푸른 커튼, 하얀 격지창 너머로 신들의 잔치가 열리는 얼음계곡, 눈이 시리도록 하얗게 펼쳐지는 은빛정원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외부풍경을 가진 곳이다. 또한, 부드러운 이미지의 멜로, 카리스마 넘치는 까베르네 소비뇽, 성숙함의 사르도네, 귀족적이미지의 피노누아, 호기심 넘치는 요청리스링과 발랄한 소녀의 소비뇽 블랑 등 와인의 품종을 형상화한 각각의 디잔인 컨셉을 가진 객실을 골고루 체험할 수 있으며,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엘레강스한 와인바 쉬라, 로맨틱 선큰 산지오베세에서의 추억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누릴 수 있다.

 

신천리163-1 쇠고지낚시터 031-585-2733

대성리 → 신청평대교를 건너 좌회전 → 설악방면으로 11km 전진 → 양평가는 37번도로를 만나기 직전 오른쪽 낚시터 이정표를 보고 800m 들어감 

 

 

조용하고 쾌적한 낚시터로 주변의 농촌풍경과 어우러져 시골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낚시터이다.

 

■ 사랑하는 반려견과 캠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평 ‘링크독애견파크’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휴가 장소를 고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반려견 입장 가능 여부일 것이다. 가평의 링크독파크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애견인을 위한 맞춤형 캠핑장이다. 강아지와 함께 휴가를 보낼 수 있으면서도 ‘가성비’ 좋은 캠핑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링크독애견파크에는 반려견들이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마당이 있으며, 강아지 수영장도 갖춰져 있다. 다만 수영장 비용은 캠핑장 대여료에 포함되지 않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또한, 오토캠핑을 비롯해 카라반도 갖춰져 있어 취향에 따라 캠핑 방법을 선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평 쁘띠프랑스, 청평호수 등 인근의 관광지와도 가까워 많은 이들이 찾는 캠핑장이다.

캠핑장 대여료는 주중, 주말과 인원에 따라 달라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