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춘천 동면-56번국도 춘천황토집 감자골집막국수 옥광산

by 구석구석 2008. 8. 7.
728x90

 

맛과 영양이 끝내주는 지내리 ‘춘천 황토집’ 033-241-0051

맛과 영양을 찾는 식도락가라면 춘천시 동면 지내리에 위치한 '황토집'(사장:김정수)의 오리찰흙구이를 꼭 맛보아야 할 것 같다. 오리는 모든 육류 가운데 특이하게 알칼리성으로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에 걸릴 염려가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태미너 식품. 오리에 해바라기씨, 호박씨, 호두, 잣, 무화과, 건포도, 생율, 솔잎등을 함께 넣어 찰흙으로 빚어 만든 화로에 통째로 구워 만든 것이 바로 오리찰흙구이다.

황토집에서는 오리의 뱃속에 감초 당귀 황귀 녹각 인삼 대추 은행 등 한방생약을 첨가하여 약효를 강화했다. 오리찰흙구이 한 점을 떼어 겨자소스 기름소스 소금 등에 살짝 찍어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맛은 물론 보양효과가 뛰어나 신약(神藥)으로도 불리운다. 이런 참 맛의 비결은 오리와 생약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맛 위에 오리찰흙구이가 제 맛을 내기까지 3시간동안 화로를 지키는 정성에 있다.

30년 경험의 주방장이 정성스럽게 만든 오리찰흙구이의 참맛을 보기 위해서는 3시간전에 예약을 꼭 해야 한다. 오리찰흙구이는 한 마리만 주문해도 오리 속에 흑미와 콩, 찹쌀이 맛있게 익혀져 있어 따로 공기밥을 주문하지 않고도 식사가 충분하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추 파 마늘 등은 사장이 직접 재배하였고 도토리묵은 산에서 직접 채취한 무공해산이다.

김사장은 “직접 맛을 보고 내가 그 맛에 반해 직접 개업을 하게 됐다. 전국 최고의 오리찰흙구이 맛으로 손님들을 맞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한 마리 3만원으로 2~3인이 식사하기에 충분하다. 

 

감정리 387 감자골집막국수 033-242-7474

춘천의 외곽에 위치한 감자골집막국수는 우리네 할머니댁을 떠올리게 하는 음식점이다. 외곽에 위치해 조용하고 정겨운 모습이 편안하기만 하다. 음식을 먹는 방도 시골집의 사랑방과 같이 푸근한 느낌을 주며 아랫목만큼이나 따듯한 바닥은 음식을 먹기에는 더 없이 편안하다. 기와집으로 되어있어 시골의 순박한 맛과 멋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으로 자연적인 멋이 더해져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수 있다. 다만 화장실이 실외에 있고 남녀가 구분되어 있기는 하지만 청결하지 않다.
 

 대표메뉴는 막국수이다. 여러 가지 야채를 넣지는 않아도 그 육수와 면, 양념에서의 깊은 맛이 느껴져 어른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다. 새콤하면서 달콤하기도 하여 아이들 단위의 가족들도 많이 찾고 있다. 듬뿍 뿌려주는 고소한 깨도 입맛을 자극하며 시원한 육수가 그 맛을 더해준다. 막국수 이외에 곁들여서 먹으면 좋은 음식인 묵사발은 김치, 상추, 김, 메밀묵, 오이 등을 넣고 김치국물로 맛을 낸 시원한 음식이다. 또 다른 메뉴로는 보쌈이 있다. 잘 삶은 돼지고기와 함께 빨갛고 속이 꽉 차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보쌈김치와 상추를 함께 내온다. 돼지고기에 묻어있는 약간의 기름기 때문에 부드러워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없다.

정겨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으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모임이 많다. 주차공간도 넉넉할 뿐만 아니라 차량도 제공하여 단체 손님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춘천의 맑은 공기를 물씬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찾아도 보아도 좋을 듯하다.

 

 

월곡리 옥광산 033-242-1042 http://www.ocsanga.com

월곡리의 속칭 금옥동(金玉洞)골짜기에는 우리나라 유일의 옥(玉)광산이 있다.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세계유일의 연옥(백옥) 광산으로 약 30만톤 의 신비한 효능을 지닌 백옥생산지로 이곳 춘천 옥으로 치병 효과를 본 사례가 무수히 많다.

옥의 효능은 알려진 사례가 많으며 그중 춘천 옥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간의 신체에 극히 필요한 세 가지 광물 즉 칼슘, 철분, 마그네슘을 포함해 20여종의 원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옥에서 나오는 에너지(氣) 파동은 신체의 내분비선에 고여 있는 불순물을 배출케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손상된 부위에 가까이 하면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임상 실험 결과로 입증 되었다. 이렇듯 춘천 옥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함께 담고 있는 춘천의 주요 특산품 이기도 하다.

옥을 채굴하던 광산 굴 입구에서 150m 길이의 동굴 양편의 옥 조각들이 터널을 이루고있으며 굴끝 부분에는 약 100평 정도의 마루가 있어 누울 수 있는 옥마루가 준비되어 있으며 옥정수를 받아 마실 수도 있다. 옥광산 앞에는 옥제품 전시판매장이 있으며, 반지, 목걸이, 팔지, 귀걸이, 펜던트, 컵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판매하고 있다.

 

옥광산 체험(찜질방) 이용요금  개인 : 8,000원 / 13세미만 : 4,000원 / 시간제한 없음.  옥정수 판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