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홍천 화상대리 물골안 홍천아트캠프

by 구석구석 2008. 7. 2.
728x90

 

물골안유원지

홍천군 내촌면의 첫 입구에 보기 좋게 자리잡고 있는 물골안 유원지는 이 지역 사람들에게는 일명 메기골 유원지, 청백산유원지라고 불리워지고 있으며 타 지역 사람들에게는 메기골이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물골안 유원지는 상류쪽에는 수직으로 깍아지른 바위절벽 봉우리가 3개가 사이좋게 나란히 서있다고 하여 삼형제 바위라고 불리는 명소가 있으며, 산과 강과 나무가 조화롭게 어울려 있어 사계절내내 경치가 매우좋다. 물골안 유원지 강물의 상태는 물놀이하기에 적합하도록 깨끗하며, 수온이 너무 차갑지도, 너무 높지도 않다.

 

화상대유원지

물골안유원지에서 강을따라 451번 지방도를 타고 지르매재를 넘으면 산과 들에 둘러쌓여 절경을 자랑하는 화상대강변이 나온다.

강폭이 넓으며 수심이 얕고, 유속이 느려서 물놀이하기에 적당하다. 정식 오토캠핑장은 아니지만 강변에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 오토캠핑장으로도 유명하다.

 

 

 

■ 폐교에서 놀며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는 시간, 홍천아트캠프
홍천 화상대리 동화마을에 자리한 홍천아트캠프는 폐교된 내촌초등학교 대봉분교를 2012년 10월 리모델링해 숙박·수련 시설로 꾸몄다. 동창회나 동문회, 기업 워크숍 장소 등으로 인기 있으며, 가족 단위 여행객도 알음알음 찾아온다.

이름 덕분에 음악·미술 동호회를 비롯해 예술인이 연주회와 전시회를 열기도 한다. 나무판자가 깔린 복도와 내무반처럼 꾸민 숙박 공간에서 40~50대는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빛을 반짝인다. 운동장 주변에는 커다란 은행나무와 밤나무가 그때 그 시절을 증명하듯 서 있다.

홍천아트캠프 건너 마을 앞을 흐르는 내촌천은 여름철엔 다슬기와 메기, 장어, 쏘가리가 많이 잡혀 천렵과 낚시를 하러 나온 사람들로 붐빈다.




화상대리983 반딧불이펜션 033-433-0020 011-9639-9898

뒤로는 얕은 산을 끼고 옆으론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고 앞으론 내촌강물이 유유히 흐르는 동화속의 보금자리같은 유럽식 목조주택으로 지어진 펜션이다. 

 

 

농구장, 족구장 무료사용하며 강변을 따라 산책겸 하이킹을 할 수있도록 자전거 4대를 비치하였고 우천시 이용할수 있는 바베큐장이 있다.

 

 펜션 주변의 계곡에서 발담그고 바베큐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며 강 에서는 낚시와 물놀이 다슬기잡기 등을 할수 있어 동심으로 돌아가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찾아가는 길

  팔당,양평을 지나서 홍천방면으로 계속 올라오다가 → 44번 국도를 타고 홍천검문소에서 우회전 인제,속초방향으로 가다가 → 화양강휴게소를 지나 철정검문소에서 우회전하고 → 내촌방면으로 직진하여 약 1km 정도에 국군병원까지 간후 → 현리방면으로 고개넘어 약3km정도 가면 우측에 작은 다리가 보이는데 → 이 작은 다리를 건너 올라오면 반딧불이펜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