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남도

태안 77번국도-정당리 두여해수욕장 검은돌마을

by 구석구석 2008. 1. 14.
728x90

 

안면해수욕장

태안반도 남부권에 위치한 섬 아닌 섬 안면도의 연육교를 지나 10여분 더 달리다보면 안면해수욕장의 안내판을 마주하게 된다. 여기서 5분정도 소나무 숲 사이를 자동차로 달리면 넓은 백사장의 안면해수욕장에 다다르게 된다. 도착하기까지 주변의 산과 논으로 이 곳이 바닷가라는 말을 의심케 하나 바로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과 바다, 바다 위의 섬들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주변에 갯바위 낚시를 즐길 만한 장소가 충분하여 잘 만하면 메운탕 거리도 충분히 잡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때가 되면 해변에서 잡을거리가 풍성하다.

 

두여해수욕장

지리적 형상이 좋고 나무가 우거져 도인들이 도를 닦던 마을이라 하여 도여라 불렀으며 현재는 두여라 불려지고 있다. 울창한 송림 앞에는 충청남도로부터 민박마을 제 30호로 지정될 만큼 수많은 민박업소가 즐비하며, 넓고 고운 백사장과 왼쪽엔 종주려라는 바위섬이 있어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특히 경사가 완만하여 수영하기에 안전하고 수온이 높아 늦은 여름까지 해수욕이 가능하다. 충남지정 민박마을로서 가격이 저렴하고 청결한 민박집이 즐비하며, 특히 시골인심이 넘쳐 민박집으로는 최적이다.

 

여유로운 릴랙스 '화이트샌드 펜션'
송림으로 둘러싸여 솔 향기를 맡으며 휴식할 수 있는 곳. 넓은 나무 데크가 있어 차 한 잔 마시거나 바비큐 파티를 열기에도 좋다. 두여해수욕장까지 도보로 5분, 꽂지해수욕장까지는 자동차로 7분 거리.
전화번호; 02-2057-1561 |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2리 | 가격; 9평 13만원, 14평 20만원. 객실수 7개 | 부대시설; 바비큐장, 야외 데크 | 주변볼거리; 안면도자연휴양림
www.huepension.com

 

정당리 265 검은돌마을  

 

검은돌마을에는 안면도의 관광지인 안면암과 작은섬이 부교로 연결되어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조용한 마을로 농촌체험과 갯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