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강릉 7번국도-저동 경포대 객주휴심

by 구석구석 2007. 12. 22.
728x90

 

 

광활한 백사장에 가득한 벚꽃 <강릉 경포대>033-640-4468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경포대는 경포도립공원의 일부지만 경포도립공원 전체를 지칭하기도 한다. 정철이 관동팔경 중 으뜸이라 평했다는 경포대는 하늘과 바다와 호수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명소.

경포도립공원은 수려한 자연 환경과 더불어 고전적인 조형미로 가득한 문화재가 산재해 있어 관광의 명승지로 꼽힌다. 허균과 허난설헌이 출생한 장소가 공원 안에 있고 경포호수와 우거진 송림, 경포해수욕장을 비롯한 여러 해수욕장이 모여 있다.

 

 

 

 경포대는 강릉역에서 채 30분도 걸리지 않아 대중 교통수단으로 쉽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벚꽃길은 경포대 진입로 주변 3km 구간. 특히 경포대는 수령 50년 이상 된 벚꽃나무가 많아 장관을 이룬다.

오색의 등으로 치장한 벚나무는 밤에도 화사함을 잃지 않아 더욱 아름답다. 호수와 바다가 어우러진 강릉만의 특이한 지형은 벚꽃을 더욱 경이롭게 보이도록 한다. 특히 벚꽃 사이로 보이는 호수는 신비에 가깝다. 호수변 일주도로는 자전거를 타며 돌아보기에 좋다.

 

경포대까지 두 갈래 길이 있다. 하나는 역 앞 오거리에서 송정해수욕장 방면으로 좌회전하는 방법. 송정해수욕장 삼거리가 나오면 경포 방향으로 좌회전한다. 두 번째는 역 앞 오거리에서 속초로 우회전하는 방법. 오죽헌을 지나기 전에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벚꽃길로 바로 들어선다. 두 번째 길이 편하다.
자료 -   변선욱

 

경포의 매력은 바다와 호수, 그리고 소나무숲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일찍이 송강 정철도 이곳을 지나면서 경포의 바다와 호수의 빼어난 경치를 읊었다.

 

 경포호전경/박도

 

  

 

경포도립공원

1982. 6. 26 경포도립공원으로 지정(면적 9.471㎢, 강원도 고시 제90호) 되었으며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 많은 문화재가 산재해 있다. 특히 보물 제183호인 해운정을 비롯하여 중요민속자료 5호인 선교장, 관동 팔경 중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경포대가 있다.

 


또한 최고의 문장가(허균, 허난설헌)가 출생한 장소가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포호수와 우거진 송림, 경포해변을 비롯한 여러 해변이 있어 사계절 관광을 할 수 있는 관광지이다.

 

 

호수 주변에는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 등이 있어 바쁜 생활 속에서 지친 현대인의 휴양과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데에 더없이 좋은 장소이며 주변의 여러 관광지와도 연계가 잘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항시 관광을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지이다. 

 

 

경포대해수욕장

 

  

 

 2008년 봄 강원도여행에서

 

 

황토로 이루어진 '객주휴심' 

 

강릉 경포 해변가에 자리한 객주휴심은 개장 1년 만에 이 지역의 명소로 떠오른 전통 황토 한옥이다.

강원도의 전통 건축 양식인 귀틀집을 중심으로 굴피집, 전통 목조 한옥 등을 테마별로 조성해 다양한 스타일의 방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총 16개의 객실이 운영되며 객실마다 경포호 주변에 있는 정자의 이름을 붙였다. 잠자리나 식탁 등 가족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널뛰기나 창포물에 머리 감기, 장작 패기 등 다양한 민속 체험과 감자 캐기 같은 농촌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아름다운 객주휴심의 야경과 주인의 정성이 돋보이는 편의 시설이 안락함을 더한다.

 

대부분의 객실이 가족형으로 4~5인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온돌방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침대방도 구비되어 있어 잠자리는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각 방에는 현대식 주방 시설과 욕실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하다.

  

Information  033-642-5075 | 객실 16개 | 8~36평 6만~33만원 | 아침식사 제공 안 함, 예약은 인터넷, 전화 모두 가능 | www.hyusim.com

교통 정보   영동고속도로 강릉 IC로 나와 강릉 방면으로 진입 - 경포대해수욕장 이정표를 따라 경포대에서 좌회전 - 객주휴심 이정표    editor 김영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