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사 안보/육군

35보병사단 기동중대 공병 포병 방공

by 구석구석 2020. 10. 21.
728x90

 

35향토보병사단 / 충경부대 / 전북 임실

  • 103보병연대 / 백마 / 남원 무주 순창 임실 장수 진안
  • 105보병연대 / 백호 / 김제 정읍 고창 부안
  • 106보병연대 / 충무 / 군산 익산 전주 완주
  • 공병대대 포병대대
  • 방공중대

 

■103보병연대 /남원 무주 순창 임실 장수 진안

■105보병연대 /김제 정읍 고창 부안

■106보병연대 /군산 익산 전주 완주

군산에 있는 미 8전대 안에 있는 35사단 106 기동대는 전시에 육상으로 미8 전투비행단 안쪽으로 침투하는 적을 차단하는 역활을 한다.

ㅇ 변산반도와 광범위한 해안을 책임지고 있는 이순신연대는 차량을 통한 병력 투입이 지연될 수 있는 작전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장병들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훈련. 적 특작부대가 침투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연대 기동중대 장병 80여 명이 참가했다.

작전지역으로 신속히 출동하기 위해 육군항공 UH-1H 헬기에 탑승한 장병들은 공중기동 간 경계요령을 익혔다. 또 공중침투해 하강지역을 점령, 적의 예상 은거지를 탐색하고 격멸하는 절차를 숙달하는 등 실전적인 전술훈련을 펼쳤다. / 국방일보

육군35사단이 2020.10.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해안침투대비 야외기동전술훈련’에서 장병들이 작전지역 내 침투한 적을 탐색·격멸하기 위한 해안수색 정찰을 하고 있다. 특히 사단은 훈련 중 대항군을 운용해 해안 침투 상황을 묘사하는 등 실전적인 상황 조성으로 각 부대의 지휘절차를 강도 높게 점검하고 장병들의 상황조치 능력을 강화했다.

훈련은 적 해안 침투 상황으로 시작됐다. 각 부대는 침투 흔적을 식별해 신속·정확하게 상황을 보고 및 전파했고, 레이더·열영상장비·야간감시장비 등 첨단 감시장비와 지휘통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조작·운영해 상황에 대응했다.

또한 사단은 장병들을 침투 예상지역으로 신속히 출동시켜 해안수색작전을 벌이는 등 성공적인 초동조치를 위한 야외전술훈련도 병행했다.

해안선 수색정찰/육군 아미누리 김송호작가

장비 운용·사격술 연마… 조우전 전투기술 강화

육군35보병사단은 지난 24일부터 5일 동안 장병들이 전장에서 조건반사적인 사격을 할 수 있도록 실전성에 기초한 공용화기 집체교육과 사격집중훈련을 전개했다.

교육에는 사단 예하 전 부대의 공용화기 운용요원이 참여했다. M60·K3 기관총, M203·K201 유탄발사기, K4 고속유탄기관총, 60·81㎜ 박격포 등 편제장비도 총동원됐다.

1·2일 차에는 이론교육 및 팀 단위 기계훈련이 이뤄졌고, 3일 차부터는 실사격을 통해 실전감각을 배양했다. 화기별 탄종 특성과 사격 중 유의사항 숙지, 불발탄 처리 절차 숙달뿐만 아니라 장비 운용에 대한 개인별 노하우를 벤치마킹하면서 운용요원들의 화기 조작 및 운용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다.

같은 기간에 사단 기동대대는 사격집중훈련으로 조우전 대비 도시지역작전 사격술을 갈고닦았다. 훈련은 실전적 개인화기 전투사격능력은 물론, 유사시 도시지역에서의 개인과 부대 단위 작전수행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시가지·근접전투사격 위주로 진행했다. 워리어 플랫폼을 착용하고 야간사격훈련도 병행했다. / 국방일보 2024.6 배지열 기자

육군35보병사단은 19일 6·25참전유공자회 안보강사와 지역 내 참전용사를 부대로 초청해 특별정신전력교육을 했다.

장병들은 ‘6·25전쟁 74주년과 한미동맹’을 주제로 한 초빙강연을 통해 전쟁 진행 과정과 교훈 등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한미동맹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올바른 국가관·대적관과 군인정신을 함양했다.

35보병사단에서 열린 특별정신전력교육에서 6·25 참전용사인 최맹규 옹이 사단 장병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부대 제공

초빙강연 뒤에는 지역에 거주하는 6·25 참전용사인 김기열·최맹규·김병은 옹을 만나 질의응답하며 전쟁의 실상을 간접 체험했다. 사단은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4일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대상으로 초청행사를 열어 선배 전우들을 예우했다. / 국방일보 2024.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