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스크랩] `마더박` 서타원 박청수교무-삶의 이야기가 있는 집

by 구석구석 2017. 7. 24.
728x90

<!-BY_DAUM->

 

헌산중학교에서 경인교구 청운회주관의 부부훈련을 나게 되어 박청수교무님의 전시관을 둘러 볼 기회를 갖었어요.

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을 맡고 게시는 한국의 마더테레사... 박청수(朴淸秀)교무

메스컴을 통하여 많이 접했지만 직접 뵙기는 처음이었는데 첫만남의 느낌이 용안이 깨끗하고 화사하셨어요.

셀카를 찍을까 하고 옆에 서니 이마에 땀방울이 송글송슬 맺히신 것을 보고 차마 말을 못했어요.

 

 

 

'삶의 이야기가 있는 집'은 헌산중학교 한켠 언덕에 자리잡고 있으며

1~2층은 교무님의 행적과 나눔실천의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고 3층은 법당과 생활관 으로 되어 있네요.

첫날에 전시관을 둘러보고 이튿날 교무님을 배알합니다.

시봉하는 분은 없고 손수생활하시는 듯 했어요.

 

 

 

방문기념으로 저서인 '박청수교무의 세상받든이야기'를 주셨는데 무아봉공을 실천하신 자서전성격의 책입니다.

박청수교무님은 사직교당을 시작으로 강남교당에서 퇴임하신 후 이곳에서 계시는데

최초의 대안학교인 성지송학중학교와 새터님 청소년학교인 한겨레중고등학교도 교무님께서 세우셨다고 하네요.

 

작년 2016년에는 만해평화대상을 수상했으며, 교무님의 삶을 노래한 '청수칸타타'음악회가 열리기도 했어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이든 무아봉공의 삶을 실천하신 서타원 박청수교무님의 건강을 빕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내동로 50-13

031-334-4115(헌산중학교 행정실)

 

출처 : 원불교 인천교당
글쓴이 : 조 길제 원글보기
메모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