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상남도

사천 고읍단감마을

by 구석구석 2009. 12. 16.
728x90

 

고읍리 263-1 고읍단감마을 055-852-7634 ,정보화위원장 010-2589-2986 http://goeup.invil.org

 

 

이산 저산에서 은은하게 들리는 청아한 산새들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산이 뿜어내는 향기와 들에서 물결치는 볏잎의 풋풋한 냄새를 맡으며 넓게 잘 포장된 들길을 한참 걸어올라가면 아랫마을, 윗마을 할 것 없이 온통 단감 밭으로 뒤덮인 전원마을이며 사천에서 제일 먼저 읍(邑)이 열렸다는 읍치의 중심이 된 마을이 고읍마을이다.

 

고읍마을은 멀리 동남쪽 하늘 높이 솟아 오른 봉대산과 흥무산에서 갈려 나온 산등성이들이 남북으로 둘러 있는 분지 한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금은 아랫마을(아랫땀)이 윗마을보다 더 큰 마을이 되었고 동사는 물론 면소재지였던 마을 이다. 마을 주민의 80%가 단감을 재배하고 있으며 이곳의 단감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농림부가 선정한 녹색농촌 체험마을로 선정됨에 따라 가을철 단감 수확기를 전후하여 유치원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단감어린이선발대회, 수확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단감따기 행사, 단감을 이용한 음식만들기, 감잎차 만들기, 맑고 깨끗한 물에사만 서식하는 민물고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고읍마을 내방객을 위하여 마을정보이용센터 내에 있는 초고속 인터넷 무료사용 서비스 제공, 합숙 시설 및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와 자연학습장 등을 갖추고 있다.

 

* 계절별 프로그램

봄 - 밀구워먹기, 곤충모형만들기

여름 - 사천강 생태체험, 황토염색체험, 사물놀이체험(숙박객만 가능)

가을 - 단감따고 고구마캐기, 곤충모형만들기

겨울 - 곤충모형만들기, 감나무 원두막만들기

 

단체숙소 2실(30명 10만원), 가족숙소 2실(8명 3만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