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남도

서산 603번지방도-팔봉산 감자축제

by 구석구석 2008. 6. 25.
728x90

 

양길리 팔봉산

해발 361.5m의 낮은 산이지만 울창한 소나무 숲과 아기자기하면서도 가파른 암릉코스, 한폭의 수채와 같은 서해안의 절경이 한 눈에 내려다보여 전국 각지의 많은 등산객이 찾고있는 곳이다. 이 산의 제일 높은 제3봉은 삼면이 석벽으로 되어 있어 등산의 재미를 한 층 더한다.

 

 

 

 

 

 


이곳에는 운암사지를 비롯하여 정수암지, 여러 곳의 천제터 등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사찰이 존재했고 마을의 중요행사가 이루어 졌음을 추정해 볼 수 있다. 낮은 해발에도 불구하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치로 인해 해마다 수 많은 관광객이 등산을 즐기고 있다.

 

등산코스  서산터미널 -> 양길주차장 -> 음수대 -> 노적봉 -> 운암사터 • 구름사다리 -> 천제터 • 헬기장 -> 상봉 -> 젓가락바위 -> 산이고개 • 서태사 -> 대문다리(검문소)

 

팔봉산감자축제

매년 6월이면 팔봉면의 감자재배 농가들이 팔봉산 감자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감자축제 한마당이 펼쳐지고 있어 팔봉산을 등반하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서산시 팔봉면 감자는 서늘한 해양성기후와 감자의 생육에 가장 적합한 토양인 사질 양토에서 자라나 저장양분이 풍부하며 단단하여 포슬포슬한 맛이 전국에서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환경오염이 안된 청정지역에서 친환경유기농법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전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매년 가족단위 직장모임, 아파트주민들 또는 연인등이 수만명이 참여하여 수확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감자수확체험 왕감자선발대회, 감자�기대회, 농특산물 판매장운영등이 있으며 세부내용은 해마다 조금씩 바꿔 운영하고 있다.

1.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 32번국도 → 서산 → 어송리 → 팔봉면사무소 → 팔봉산
2. 경부고속도로 천안I.C. → 아산 → 예산 → 해미 → 서산 → 어송리 → 팔봉면사무소 →팔봉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