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북도

괴산 청천면-37번국도-송시현고택 한옥숙박

by 구석구석 2008. 6. 20.
728x90

 

금평리 204 상연펜션 043-834-7061 예약:011-9486-7061

2층으로 지어진 아담한 펜션이다. 전체적으로 목조로 이루어진 건물 이지만, 기와로 지붕을 얹어 독특하고 감각적인 건축미를 느낄 수 있다. 1층과 2층 모두 고객들이 머무를 수 있는 객실이 있으며 객실마다 각각 독립적이고 넓은 공간의 데크가 설계되어 있어 어느 정도 자유로움을 보장 받으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야외 데크이지만 모두 지붕이 덮어주어 비가 와도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것 역시 또 한가지의 장점이라 하겠다.

 

펜션에서 1분만 걸어가면 유명한 화양 계곡이 있어 여름 휴가뿐 아니라 사계절 모두 적극 추천한다. 수목이 빼곡히 어우러진 산천 아래 사진에서나 볼 법한 들마루 숲이 펼쳐진 펜션의 경관은 단연 으뜸이다.

 

금평리 204-3  달맞이농원펜션 043-833-2923

단체 워크샵이나 가족 나들이를 충북 충주방향으로 계획한다면 달맞이농원 펜션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는지... 예쁘고 아담하게 지어진 통나무 집으로서 날씨가 허락하여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면 마당의 푸른 잔디와 함께 어우러져 말 그대로 푸른 초원 위의 그림 같은 집을 연상케 한다.

 

 

객실 또한 가족이나 소모임을 하기에 적당한 규모로서 방해 받지 않고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더 없이 좋은 공간이 되어 줄 것이다. 객실 내부는 특별히 예쁘고 세련되게 꾸며져 있지는 않지만, 시골 고향에 온 것처럼 편안한 안식을 줄 것이다. 펜션이라는 특성상 취사가 가능하도록 주방시설이 되어 있어 조리 할 수 있는 음식 재료만 가져 간다면 사랑하는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하며 아름답고 작은 추억 하나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청천리 76 송시현(宋時顯)고택 043-832-4062

청천리 고택은 한말에 충청감사(忠淸監司)를 지낸 송시현(宋時顯)이 별당으로 지었다고 전해지고 있는 괴산군 청천면 청천리에 위치한 국가지정 주요민속자료 제147호인 “충북양로원” 내에 있는 고택이다. 건물 중 안채를 괴산군에서 생활편의 시설을 만들어 일반인들이 옛날 선조들의 생활 모습을 그대로 재현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충북양로원 내에 있는 이 건물은 원래 ㄷ자 모양의 안채와 사랑채를 동서로 나란히 두고 그앞에 ㅡ자 모양의 광채와 행랑채가 배열되었으며, 뒤쪽에 4칸 사당을 배치한 조선후기 사대부집의 우수한 작품으로 추측된다. 현재 다른 집은 모두 없어지고 안채와 사랑채, 광채, 사당채만 남아있다.

 

 

 

청천고택은 19세기 후반에 지어진 전형적인 양반가옥으로 99칸짜리 한옥 이였으나, 140여년 세월이 흐르면서 몇 채의 부속건물들이 멸실되었지만, 안채, 사랑채, 행랑채, 사당채는 원형 그대로 보존이 매우 잘 되어있다.

고택에는 5-6인이 머무를 수 있는 큰 방 4실, 작은방 2실이 있으며, 1일 15,000원의 숙박비를 지불하면, 고택의 안락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가 있도록 꾸며놓았다. 특히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는데, 주변의 송시열 묘, 황야서원, 만동묘 등 인근의 문화유적지를 안내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