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읍 해빛6로 65-12 (삼성리) / 특수부위 전문점 일광한우 051-723-0206
일광신도시 내 위치한 일광한우는 2021년 말에 문을 열었다. 일광신도시 내 첫번째 한우식당으로 까다롭게 선별한 암소 ‘원뿔(1+)’ 이상만 고집한다. ‘정직한 맛’으로 평가받겠다는 구호를 내세운다. 고기는 김해 주촌면에서 가져온다.
매장 내 숙성고에서 일정 습·온도를 유지해 한우 본연의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한우가 숙성되면 카뎁신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생성된다. 이 성분이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풍미를 살려준다고 한다.
일광한우는 마진을 최대한 줄여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데 “주요 고객층은 신도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손님이라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웠다”고 말한다. 이곳은 손님들이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직원들이 고기를 구워준다. 처음 숙성한우를 접해본 손님들의 재방문율도 높다. 고기의 쫄깃한 씹는 맛과 육즙을 살렸다. 고기는 두툼한 무쇠판에 굽는다.
대표 메뉴인 등심은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다.
특히 철 성분이 많아 빈혈 증세가 있는 여성이 섭취하면 좋다. 갈빗살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 안거미(토시살)와 안창살, 살치살·꽃살은 한정 판매한다.
다양한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한우모듬도 있다. 한판은 꽃등심, 갈빗살, 차돌박이로 구성되었으며 3층 트레이에 담겨 나오는 스페셜 모듬(800g)은 4~5인분이다. 모든 반찬은 제철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며, 계절에 따라 구성이 다르다. 한우와 함께 마시기 좋은 4만~9만원대 와인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