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인천·섬

강화 양사면-덕하리 아띠펜션 강화평화전망대

by 구석구석 2007. 12. 27.
728x90

 

 

강화대교를 건너 들어간 강화도는 우리나라에서도 유적이 많은 곳 중 하나다. 곳곳에 돈대가 있고 고인돌이 있으며 역사가 깃든 흔적이 많아서 주변에 볼 거리들이 많은데, 그 안에서도 북쪽 민간인 통제구역으로 근접한 곳에 아띠하우스(032-932-6512 www.attihouse.com)  이 있다.

 

펜션을 목적으로 하는 건물로 세 채가 있다. 12평 커플룸인 블루스와 가족룸 칼립소는 한 건물에 붙어 있고, 15평 가족룸과 스윙과 25평 단체룸 보사노바는 각각 별채 형식으로 돼 있다. 각 방은 모두 침대방이고 단층구조와 복층구조가 섞여 있어서 방문객 수와 취향에 따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복층구조로 돼 있는 칼립소는 다락방 천장에 별보기 창이 있어서 침대에 누워서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고, 칼립소와 스윙의 1층 바닥은 모두 타일로 깔려 있어 깔끔하다. 나머지 객실은 모두 나무 바닥으로 돼 있는데, 2층으로 올라가는 사다리, 테라스가 모두 나무로 돼 있고 싱크대와 찬장까지 밝은 나무색이다. 테라스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주방 깊숙이까지 햇살이 쏟아지므로 매우 밝다. 테라스도 굉장히 넓어서 볕 좋은 날에 테라스에 상을 펴 놓고 피크닉을 즐겨도 될만하다.

 

음악을 하시는 사장님 내외분의 뜻에 따라 작은 실외무대와 정기 공연도 마련될 예정이다. 바비큐파티에 곁들여지는 통기타의 은은한 선율도 아띠펜션만의 장점. TV가 없으므로 사색을 위한 조용한 장소로 삼기에도 좋다. 마당에는 장작이 쌓여있고 소각장이 있으며 그 위에 가마솥이 걸려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펜션 위로 가파르지 않은 동산이 있고 산책이 가능하며 이곳에 오르면 북쪽으로 민간이 통제구역을 볼 수 있다.

 

강화대교에서 펜션까지 15분거리, 일몰이 아름답다는 석모도까지도 차로 20분이면 족하다. 펜션 주변에 <은암 자연사박물관>이 있어 어린이들의 산교육 현장으로 활용할 수 있고, 폐교된 학교를 박물관으로 꾸며 소박한 배움의 공간을 만든 곳도 있다.

 

객실 요금= 가족(15평~25평) 비수기 주중: 12만원~15만원 / 비수기 주말,성수기 주중,주말: 15만원~20만원 커플(7평)비수기 주중 : 7만원 / 비수기 주말, 성수기 주중,주말: 10만원


찾아가는 길= [자가용]
1.
강화 대교⇒ 인화리 48국도 방향⇒15분쯤 직진⇒ 신봉삼거리⇒우회전 덕하리철산리방면으로 2분정도 직진⇒ 양사우체국⇒우체국뒤에 보이는건물이 아띠펜션

 

철산리 산 6-1 인천12경 평화전망대 032-930-7062~3

강화평화전망대는 2006년 말부터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었던 양사면 철산리 민통선 북방지역 임야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타 지역에선 전망하기 힘든 이북의 독특한 문화 생태를 아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비교할 수 있도록 준공되어 2008년 9월 5일 개관하였다.

지하층과 4층은 군부대 전용시설이며, 1층에는 강화특산품과 북한의 특산물 등을 판매하는 토산품 판매장과 식당, 관리사무실, 게스트 룸이, 2층에는 고성능 망원경과 전쟁의 참상과 흔적을 볼 수 있는 강화의 국방체험과 북한의 도발, 남·북한의 군사력 비교, 통일정책을 볼 수 있는 끝나지 않는 전쟁과 우리는 한민족, 북한으로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통일로 가는 길, 끝으로 한국전쟁 당시의 배경과 국내·외 전쟁 발발과정 및 그 이후 생애 잊지 못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상황 등을 영상시설을 통해 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에는 이북의 온 산하가 한눈에 가까이 볼 수 있는 전망시설과 흐린 날씨에도 영상을 통해 북한 전경 등을 볼 수 있도록 스크린 시설이 되어 있다.


본 전망대는 전방으로 약 2.3㎞ 해안가를 건너 예성강이 흐르고 우측으로 개성공단, 임진강과 한강이 합류하는 지역을 경계로 김포 애기봉 전망대와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일산신시가지가 위치해 있으며 좌측으론 중립지역인 나들섬 예정지와 연백군으로 북한주민의 생활모습과 선전용 위장마을, 개성공단 탑, 송악산, 각종 장애물 등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역사 문화의 고장 강화는 곳곳에 산재한 역사· 문화 유적 등과 일일 관광 테마 코스로 연계하여 타 지역 안보 관광지와 차별화된 관광코스로 개발 다시오고 싶은 관광시설 개발은 물론 관광객 편리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로 운영 관리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고, 입장료는 어른 2500원, 초·중·고교생 1700원, 미취학 어린이는 1000원이다. 휴관일은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