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충청북도

옥천 석탄리 수상레져 향수호수길

by 구석구석 2022. 1. 29.
728x90

 

옥천군 동이면 안터1길 88(석탄리) / 옥천CK수상레져 / 0507-1366-3778 / 010-5429-3777

'CK수상레저'는 지난 2019년 7월 개장한 이래 2년 만에 전국 관광지로 각광 받으며 옥천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대청호에서 유일한 수상레저시설인 'CK수상레저'가 옥천의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하며 전국에 뜨고 있다. MBC예능프로그램인 '손현주 간이역'에 2021.5월 2차례 방송되었고 출연진들이 'CK수상레저'에서 대청호 물살을 가르며 수상레저를 만끽한 이후이다.

KBS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방송인 '아주 특별한 그곳'에서 대청호에서 즐기는 짜릿한 수상레저로 'CK수상레저'가 소개됐는데 당시에도 전화를 받느라 몸살을 앓을 정도였다.

 

728x90

옥천의 관광명소  ‘향수호수길’ / 안내면 장계리 산 90-9

옥천9경 중 제8경인 향수호수길은 총 거리 5.6㎞로 왕복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생태문화 탐방로다.
산의 풍광을 즐기며, 트레킹 코스로 산책하기 좋은 명소이다.


‘향수호수길’은 고향이 옥천인 정지용 시인의 '향수'와 '호수'의 제목을 따 붙인 이름이며, 선사 공원 반대쪽으로 마성산 자락에 조성되어 좌측은 산자락, 우측으로는 대청호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잔잔한 호수에 비추는 한 폭의 산수화에 취해 걷다 보면 ‘정지용의 시’를 새긴 푯말 앞에 멈추게 된다.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이야기 지즐대는 실개천이 휘돌아 나가고, 얼룩 백이 황소가 해설피 금빛 게으른 울음을 우는 곳,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의 ‘향수’에 담긴 애잔한 마음을 담게 된다.

‘향수호수길’은 시골길처럼 걷기 편한 길이 이어지고, 험한 곳은 데크 길을 조성해 놓았다. 선사 공원에서 출발해 물비늘 전망대, 황새 터, 용댕이(황룡암), 주막 마을까지 이어지며, 중간에 오대앞들, 다람쥐 쉼터, 참나무 쉼터, 고비 군락지, 솔향 쉼터, 우름지테크, 산새놀이터, 원추리군락지, 용댕이 쉼터, 바위솔 군락지도 탐방할 수 있다. 호수길은 끝까지 걸어가도 좋으며, 마성산과 이슬 봉을 등반하는 것도 좋다.

[출처 불교공뉴스]

 

자연생태계의 보고 옥천 안터지구

안터지구는 지난 2014년 괴산군 산막이옛길에 이어 충북에서 두 번째로 '국가 생태관광지역'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안터지구는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옥천읍 오대리, 동이면 석탄리, 안남면 연주리를 잇는 수변구역으로 총면적은 43㎢ 이다.

1981년 대청댐 준공 후 40년간 보호된 지역으로 멸종위기 야생동물인 수달과 삵이 서식하고 천연기념물인 운문산반딧불이가 서식하는 국내 5대 지역 중 한 곳으로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고 있다.

[충북일보 / 안혜주기자]

우리나라 구석구석 (daum.net)

 

옥천 대청호 장계관광지드라이브

37번국도 30리벚꽃터널 드라이브 옥천읍에서 안내면 장계리 구간에 이르는 37번국도(옥천~보은간)변에 벚꽃이 만개하여 매년 봄이면 상춘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30여리에 이르는 이 구간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