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인천·섬

강화 선원면-냉정리 참숯마을

by 구석구석 2014. 9. 22.
728x90

 

 

냉정리232-1 강화참숯마을 032-934-1489

강화로 들어가는 입구인 초지대교를 지나 강화대교방향으로 약 10km 정도 섬으로 더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원래 식당만을 하는 곳이 아니라 숯과 관련된 여러가지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숯가마 찜질방, 참숯공예연구소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강화참숯마을의 별미 삼총사는 육낙회, 산낙지물회, 3초해물숯불구이이다. 육낙회는 육지와 낙지가 만나 탄생한 음식이란 뜻으로 갓 잡은 낙지와 1등급 한우로 만든 음식인 육낙회는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 미네랄이 풍부하여 원기회복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뜨끈한 찜질로 땀을 뺀 후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에는 산낙지 한마리가 그대로 들어간 산낙지물회가 그만이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인 3초해물숯불구이는 1000도의 가마에서 3초만에 구워내어 해물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삼겹살과 오리로스도 참숯을 이용하여 굽기 때문에 향긋한 숯의 향기와 함께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 부드러우며 담백한 맛으로 오감을 자극한다. 식당은 넓은 편으로 좌식테이블이 펼쳐져 있어서 단체 이용객과 가족이용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화참숯마을의 별미 삼총사는 5월에서 8월까지만 맛볼 수 있으며, 예약은 필수이니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728x90